눈 건강관리 위한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2-10 14:54:41
  • -
  • +
  • 인쇄



최근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합쳐져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낮은 온도에 대비한 실내의 난방기구 사용은 안구를 자극해 눈 건조 증상이 찾아올 수 있다. 이에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인공눈물의 잦은 사용은 눈 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근본적인 눈 관리가 시급한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겨울철 눈 건강을 위해서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직장인과 학생의 경우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 장시간 사용시 눈 스트레칭과 함께 눈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길 원한다면 간편하게 올인원 눈 영양제 제품을 복용하는 것도 좋다.

대표적으로 눈에 좋은 영양소는 루테인과 오메가3이다. 루테인은 황반의 구성 물질로 중요한 성분이지만 노화와 함께 감소한다. 루테인 효능으로는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기지 않아서 섭취를 통한 공급이 권장된다. 이를 위해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오메가3는 생선의 기름을 통해 얻으며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지방이다. 눈 건강을 위한 올인원 제품 가운데 ‘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의 경우 마리골드꽃 추출 루테인과 체내 이용률이 좋은 rTG 오메가3가 함유돼 있다. 또한 야맹증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과 눈에 좋은 비타민인 비타민E도 함유돼 복합적인 눈 케어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는 합성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고 PTP 개별포장으로 휴대와 섭취가 용이하다”며 눈에 좋은 영양제 섭취시 원료 확인을 꼼꼼히 할 것을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흡입, 철저한 개인 맞춤형이어야 만족도↑
가려움증 유발하는 함몰유두, 모유수유 어려울 수도…수술 고려해야
얼굴 필러 제거하는 히알라제 주사 부작용 주의
내시경 이마거상술, 처진 이마·눈매 동시 커버…주의점은
질 건강 위한 여성 유산균 제품 고르는 요령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