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연구원·의료기관평가인증원, MOU 체결

박민욱 / 기사승인 : 2014-06-24 15:45:46
  • -
  • +
  • 인쇄
국민안전보장체계 구축 및 의료 질 향상 위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24일 보건의료연구원에서 보건의료분야의 국민안전보장체계 구축 및 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 3.0 정책의 일환이자, 보건의료분야 안전의제 해결을 위한 정보공유 및 상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국민안전보장체계 구축 및 의료서비스의 수준 제고 ▲보건의료 안전 및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지침·근거의 개발 및 확산 ▲보건의료정책 연구보고서 및 학술자료 등 지식정보 교류 활성화 ▲ 전문가 자문 및 위탁교육을 통한 전문 인적 교류 등을 통해 국민건강증진 및 보건의료 정책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보건의료근거연구 및 의료기술평가를 수행하는 NECA와 의료기관평가를 담당하는 인증원의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환자안전 시스템 확립 및 국내 의료 환경의 질 개선에 나선다.

NECA 임태환 원장은 “국민건강과 직결되는 의료서비스 및 기술, 의료기관의 안전성·신뢰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보건의료분야 국민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두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증원의 석승한 원장도 “NECA의 보건의료분야 연구를 통해 제시된 근거 중심의 이론 등을 인증제도와 연계함으로써 인증기준의 신뢰성 향상 및 인증조사 시 의료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국민건강증진 도모라는 공통의 목표를 함께 이루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박민욱 (hopewe@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미주신경성 실신 치료의 일상적 고찰…‘오늘 또 쓰러졌습니다’ 출간2021.11.22
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한국인터넷신문협회, 자율공시 확산 위한 MOU 체결2021.07.29
숭실사이버대-보훈복지의료공단, 상호 발전 위한 업무교류 협약 체결2021.07.02
[부고] 김진상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북분원장 빙부상2021.04.05
[부고] 강보성 前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별세2021.03.1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