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지방 재배치와 하안검 수술의 차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6 18:06:3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사람은 누구나 노화를 겪는다. 시기의 차이가 있을 뿐 누구나 살면서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눈은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부위 중 하나이며, 이로 인해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눈밑 노화가 진행되면 눈가의 조직을 지탱하는 격막이 약화돼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거나, 피부 탄력이 저하돼 눈물고랑이 깊어 보이고 처지게 될 수 있다. 이는 다크서클이나 눈밑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늘 피곤한 인상으로 보이게 되며,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JW정원성형외과 최홍림 원장은 “단순히 눈 밑의 지방이 불룩 튀어나와 있다면 아래 눈꺼풀의 안쪽 결막을 절개해 눈 밑의 지방을 제거, 재배치를 하는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눈 밑 지방의 돌출과 함께 피부가 늘어지거나 처진 경우, 눈 밑 근육이 약화된 경우에는 하안검 수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최홍림 원장 (사진=JW정원성형외과 제공)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 재배치와 달리 눈 밑 피부의 절제가 필요하다. 지방의 제거, 재배치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늘어진 피부도 절제하고 처진 근육과 조직을 올려주어 정확히 고정시켜야 한다. 또한 처짐 정도에 따라서 중안면부거상이 필요할 수도 있다.

최 원장은 “개개인마다 눈 밑 지방의 돌출 정도, 피부 처짐 상태, 피부의 두께 등이 모두 다르다. 만족스러운 눈 밑 수술을 위해서는 개인 특성에 맞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 스킬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