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써마지, 효과 높이고 부작용 줄이려면?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3:10:1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곳은 ‘눈’이다. 눈은 얼굴의 다른 부위보다 많은 움직임이 있고, 피부가 얇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고 피부가 잘 처지는 부위이기도 하다.

눈 밑에 깊은 주름이나 패임이 있는 경우, 눈윗꺼풀에 처짐이 있을 경우, 눈가에 잔주름이 많은 경우에는 원래 나이보다 더 노안으로 보일 수 있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서 관리가 필요하다.

눈은 주변 피부가 얇고 예민해서 받을 수 있는 시술이나 수술이 많지 않다. 또한 수술적 방법은 항상 부작용의 위험이 뒤 따른다. 이에 부작용을 줄이고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받을 수 있는 비수술적 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다양한 시술 가운데 아이써마지는 비침습적인 치료 방법으로, 시술시 ‘아이쉴드’라는 눈 보호 장비를 착용하고 레이저 시술을 진행하기에 시력이 손상되거나 부작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보통 눈가주름에 가장 흔하게 받는 시술은 보톡스이다. 눈가 옆에 잔주름(까치발주름)이 많은 경우에는 보톡스를 맞으면 호전될 수 있지만 눈밑에 주름이 많거나 깊은 패임이 있는 경우, 눈윗꺼풀의 처짐이 있는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시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 눈밑 꺼짐이 심할 경우 아이써마지 단독 시술만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우니 히알루론산 필러로 꺼진 부위를 채워주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는 아이써마지를 같이 받아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김지은 원장 (사진=에버피부과 제공)

눈가주름이나 눈윗꺼풀, 눈밑 주름 등 눈 주변 피부에 시술을 받을 경우 본인의 눈 피부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노화의 원인과 피부의 타입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얼굴별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아이써마지 시술을 받을 때 눈가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과도한 샷수만 고집하거나 저렴한 가격에만 의존해 시술 받을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에버피부과 김지은 원장은 “아이써마지는 눈가 전용 팁을 사용하기 때문에 얇고 예민한 눈가 피부와 눈꺼풀에도 시술할 수 있다. 특히 눈가 잔주름 리프팅뿐만 아니라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눈가, 눈꺼풀, 눈밑 등 눈 주변 피부는 외부 자극에 취약하기 때문에 피부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 전후 진단을 정확하게 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얼굴 흉터 치료, 새살 돕는 자가진피재생술이란?2021.12.06
쌍꺼풀 수술, 다양한 방법 차이점과 장단점 알고 진행해야2021.12.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