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 확대 수술, 대체진피나 자가지방 등 재료에 따른 차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2:51:0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음경이 왜소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신감이 떨어져서 음경 확대 수술을 받는 남성들도 있다. 음경 확대 수술은 음경 조직안에 대체진피를 이용해 음경을 감싸는 듯이 삽입하는 방법과 본인의 지방을 채취하거나 만들어진 대체진피 분말가루를 주사요법을 이용해 주입하는 방법이 대표적이다.

대체진피 음경 확대 수술의 경우 직사각형 모양의 인체조직이나 돼지 진피를 가공해 사람에 이식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으로 음경 피부를 절개하고 공간을 확보해 삽입 고정해 추후 생착이라고 말하는 자기 본인의 조직의 일부가 되는 과정을 거친다. 음경 모양이 반듯하게 나오며 일반적으로 음경 확대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다.

자가지방 음경 확대 수술의 경우는 본인의 지방을 복부나 허벅지, 가슴 등에서 채취해 주사기를 이용해 음경 조직에 주입하는 수술로 이 또한 생착의 과정을 거쳐 본인의 조직이 되는 과정을 거친다. 주입된 지방 일부가 생착을 못하고 흡수될 수 있어 추후 리터치 재주입을 고려해야 하며 이 경우는 냉동 저장해 놓은 지방을 사용하게 돼 지방 채취의 과정은 보통 생략한다. 지속적인 리터치로 음경 크기를 극대화할 수 있다.
 

▲ 장주현 원장 (사진=센터맨남성의원 제공)

센터맨남성의원 장주현 원장은 “대체진피 분말가루 형태는 대체진피를 말 그대로 분말 가루 형태로 가공한 것으로 이미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지방 채취의 과정이 필요 없다”면서 “수술 과정은 가장 간단한 편이며 음경 사이즈에 따라 주입해야 하는 양이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가지방을 이용한 경우와 마찬가지로 생착의 과정을 거쳐 자기 몸 조직의 일부가 되며 생착하지 못한 경우 일부 흡수가 되기 때문에 재주입 리터치를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음경 확대 수술, 극도로 얇은 피부 특성에 근거한다2021.12.06
조루 복합적인 원인 해결하는 방법2021.12.01
중년의 성을 위협하는 발기부전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2021.12.01
‘남성 건강의 적’ 갱년기, 주요 증상과 예방법2021.11.29
음경 확대술, 왜소 콤플랙스 때문에 찾는 게 아니다?2021.11.2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