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온, 스마트인솔 기반 솔루션 4종 출시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09:00:00
  • -
  • +
  • 인쇄
스마트인솔 이용한 보행분석기반 솔루션  (사진=길온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길온이 스마트인솔을 이용한 보행분석기반 4종의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출시한 솔루션 4종은 보행분석 및 이를 통한 보행 건강위험도 평가/훈련이 가능한 I-SOL Care, 올바른 보행 및 운동을 통한 건강증진 솔루션인 I-SOL Smart, 보행 데이터의 수집/분석/평가 및 전문 보행 평가 프로토콜 수행이 가능한 전문가(치료사/코치 등)용 시스템인 GDCA(Gilon gait Data Collector & Analyzer), 그리고 스마트인솔 및 보행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I-SOL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이다.

I-SOL Care 및 I-SOL Smart는 길온의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 길온 스마트인솔 I-SOL을 구매하고 앱스토어에서 필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GDCA는 전문가용 보행 데이터 수집/분석/평가 시스템으로 현재 학교 및 의료진에 일부 공급하고 있으며 센서의 Raw data 수집 및 보행 분석기능을 제공하고 전문 보행 평가 프로토콜을 수행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GDCA를 통한 보행 평가/분석 후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I-SOL Care의 앱에 목표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해 치료 및 훈련을 받는 대상자가 재가에서도 스스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마트인솔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I-SOL SDK는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개발을 원하는 협력기관에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안드로이드/iOS SDK가 제공된다. I-SOL SDK는 Wellness/Healthcare/Smart Safety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현재 협력 업체에서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I-SOL SDK를 활용한 골프 코칭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족부정형 전문의가 중심인 업체에 족부정형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I-SOL SDK를 제공할 예정이다. 길온은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I-SOL SDK와 각종 기술지원을 하며 서비스 개발 업체는 서비스의 기획 및 개발, 마케팅 등을 통해 I-SOL SDK를 활용한 자체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길온 김남선 대표는 “길온은 낙상예측/치매재활(인지/운동증강 통합솔루션)등 보행 기반 다양한 실버 케어(Silver Care) 솔루션을 협력기관들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자체 서비스 및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실버 케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고령화 시대에 노인인구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많은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마스크 속 구취에 늘어나는 ‘구취공포증’… 올바른 케어법은?2021.10.18
입냄새 제거, 담적병‧역류성식도염 등 원인 질환 치료부터 시작해야2021.10.18
노인성 치매 예방 위한 진단 및 운동법은?2021.10.18
어혈과 부종 등 산전‧산후 한방 관리법2021.10.18
틀어진 척추‧골반에 추나요법, 건강 상태와 치료 목표 따라 계획 세워야2021.10.1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