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개선 써마지, 에너지 강도와 샷 수 조절이 관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0:22:3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건조한 피부는 피부 노화를 급격하게 진행시킨다. 건조한 피부일수록 노화가 더 빨라져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를 만들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차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돼 더욱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콜라겐을 재생하고 피부를 타이트닝 시켜주는 써마지FLX 등 시술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써마지FLX는 레이저 리프팅 기기로, 주입이나 절개 없이 비수술 레이저로 간단하게 시술하는 방식이다.

써마지FLX는 표피를 냉각시키고 진피 조직에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하고 주름 개선 효과를 유도한다. 이에 처지고 늘어난 피부를 쫀쫀하게 조여줄 수 있으며, 지방 감소가 없는 시술인 만큼 잔주름이 많거나 얇은 피부 부위에 적합하다. 때문에 눈가주름 시술에도 적합해 눈가 전용 아이팁을 사용한 아이써마지 시술로도 적용될 수 있다.
 

▲ 유혜린 원장 (사진=닥터스피부과 제공)

닥터스피부과 광주상무점 유혜린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써마지FLX 시술은 에너지 강도와 샷 수를 조절하는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는 충분히 달라질 수 있으며,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숙련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 주름 및 탄력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피부 고민 개선과 탄력의 시너지 효과를 원한다면 ‘울써마지’ 시술법을 고려할 수 있다”며, “울써마지는 울쎄라와 써마지 리프팅을 복합한 시술을 뜻하며 써마지는 피부 겉을, 울쎄라는 피부 속 근막층을 자극해 각기 다른 피부 층에 이중으로 타이트닝 효과를 준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