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는 콜라겐 고민…필러 시술 신중해야 하는 이유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2 17:51:1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아름다움의 기준은 여러 가지이다. 각자 보는 시각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다 보니 원하는 모습 역시 다를 수밖에 없다.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조그만 변화에도 크게 반응하게 된다. 시간을 거슬러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려고 노력하는데, 탄력적이고 생기 있는 동안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시술을 이용하기도 한다.

그 중 엘란쎄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시술 방법이며 탄력이 떨어진 부분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자가 콜라겐 촉진제, HA필러가 가진 장점만 모은 시술 방법이라 시술 즉시 콜라겐 생성을 도와 볼륨감이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엘란쎄는 기존 HA필러가 가지고 있는 안면부 안에서 필러의 이동이 적고, 유지기간 또한 HA필러와 다르게 2년~4년까지 유지되는 편이다. 사용 범위도 넓다. 이마부터 관자놀이, 광대, 팔자주름, 턱 등 여러 부분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필요한 곳에 얼마든지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이마 모양을 만드는 데에 효과를 보인다.

이마 볼륨감은 타고난 부분이라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면서 볼륨을 채우는 것이 중요한데, 엘란쎄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보다 간단한 시술을 통해 이마 모양을 잡아준다. 필러로 시술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 방민철 원장 (사진=메이드유의원 제공)

다만 필러 특징상 너무 과한 볼륨감으로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발생할까 걱정할 수 있는데, 그런 부담을 낮추고 개개인의 특징에 맞는 적절한 시술을 위해서는 오랜 경험을 가진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시간 상의하면서 고민 부위에 적당량만 사용하는 게 좋다.

메이드유의원 노원점 방민철 원장은 “필러 선택시 중요한 점은 과하게 믹스하지 않고 희석하지 않은 적정량만 사용하는 곳인지 체크하는 게 좋다. 니들 역시 끝이 둥글고 가는 캐뉼라를 사용해서 혈관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엘란쎄의 경우 사용 후 즉각적으로 변화가 나타나며 경계감이나 이물감이 없어 부담이 적다. 다만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의료인과 상의한 후 용량, 시술 위치 등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곳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