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 국가산업대상 고용친화 부문 선정

고동현 / 기사승인 : 2019-04-18 15:14:36
  • -
  • +
  • 인쇄
양질의 일자리 제공ㆍ근로 생활의 질 개선
▲ (사진=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제공)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18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하는 ‘2019 국가산업대상(2019 National Industry Awards)’ 고용친화 부문에 선정됐다.

‘2019 국가산업대상’은 균형 잡힌 성장을 통해 경제 선순환을 유도함으로써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이나 기관을 선정한다.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기업의 운영성과와 전략, 지속 혁신을 위한 노력, 사회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관을 선발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일하기 좋은 기업’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국내 우수 인력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내 공모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사적 역량뿐 아니라 개인의 자기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전 세계 아스트라제네카 100명이 국가 간 순환 근무를 하는 ‘Plan 100’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매니저 그룹을 위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인지하고 핵심역량 및 기량을 익히며 현업에 적용해보는 ‘LEAP’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일과 삶의 양립을 위한 탄력근무제, 분기별 패밀리데이, 임직원 자녀 교육비 등의 복리후생 제도도 다수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옥을 이전해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근로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자유롭게 근무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신약 개발 초기 단계부터 국내 연구진과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국내 제약사와 공동 연구 계약을 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국내에서의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 공적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제4차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넘어 근로생활의 질 향상을 도와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회사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것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국내 산업 발전과 고용친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성다이소, 5월 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
[인터뷰] 김경환 크로스오버 대표 “광고의 본질은 고객 잠재가치를 극대화하는 것”
[인터뷰] 기업 컨설턴트 정영준 팀장이 전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디오에프’
웅진그룹, 6년만에 '웅진코웨이'로 새 출발
보람상조, 어르신 위한 ‘2019 신바람 한마당’ 서대문구 문화 행사 후원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