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대전병원 재활의학센터 개소

박으뜸 / 기사승인 : 2012-12-27 17:38:12
  • -
  • +
  • 인쇄
국립재활원과 MOU협약체결로 재활치료 공동발전



국군의무사령부 예하 대전병원은 군내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위해 27일 군내 최초 재활의학센터를 개설하고 국립재활원과 MOU 및 재활의학 워크숍을 가졌다.

국군대전병원은 올해 군 재활의학 분야 특성화 병원으로 지정, 월평균 2580여명의 환자에게 재활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재활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구성해 영상 및 책자화된 교재를 전군에 배포하는 등 군 재활환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전병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 6월부터 약 10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최신화된 장비와 치료기구를 구비는 물론 치료에 적합한 환경조성을 위한 재활치료실 리모델링을 통해 재활특성화센터 개소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재활의학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함양하기 위해 국립재활원과 재활치료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재활분야 진료,연구,학술교류는 물론 치료기술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 등상호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번 재활의학센터 개설과 함께 MOU체결을 실시하게 됐다고.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재활의학센터는 운동치료실, 열전기치료실, 수치료실, 작업치료실 등 최신 치료시설과 근력평가 및 기능성 재활운동 치료 및 평가장비, 초음파 진단기, 공압식 근력운동 및 최신 유산소 운동장비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위한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근력평가 장비와 초음파 장비의 도입으로 인해 정확한 진단에 의한 재활치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군대전병원장은 “완벽한 재활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병들이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고 완전히 회복됐다고 느낄 수 있도록 전 의료진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군 재활의학의 중심으로서 성공적인 임무수행을 위한 대전병원의 노력에 대한 많은 관심과 후원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박으뜸 (acepark@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다보스병원, 10일부터 코로나 전담병원…“지역 확산 방지 노력 앞장”2021.12.07
디비성형외과, 더블픽스 자연유착법 특허청 상표권 등록2021.12.06
석플란트치과병원,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서울시장상 수상2021.12.06
온리프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윤태경 원장 영입2021.12.06
모모성형외과의원 개원…문효섭 원장 영입2021.12.0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