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안경 벗고 시력교정으로 예쁜 내 얼굴 찾기

편집팀 / 기사승인 : 2012-05-02 16:41:01
  • -
  • +
  • 인쇄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워터파크 등 물놀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 또는 렌즈를 꼭 착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여름 물놀이 계획을 세우면서 고민에 빠진다.

물안경에 도수를 넣어야하는지 아니면 렌즈를 착용하고 조심조심하며 물놀이를 즐겨야할지, 이도저도 아니면 안경과 렌즈 착용 없이 흐릿하게 보여도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일지 고민이 되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여름을 앞두고 시력교정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시력교정술 중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수술은 바로 라식과 라섹 수술이다.

라식수술은 각막을 덮고 있는 상피를 한쪽으로 살살 벗겨내 각막을 노출시킨 후 레이저를 쏴 시력을 교정한 후 다시 덮어주는 방식으로 각막을 레이저로 깎아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고, 라섹수술은 각막 상피를 깎아낸 후 레이저로 굴절력을 조절하는 수술이다.


각막은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수술을 하게 되면 다시 되돌릴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조직이다. 그만큼 수술 전 각막 두께 등 치밀한 사전 검사 후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수술 후 관리가 얼마나 잘 이뤄지냐에 따라서 시력 회복 속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시력교정수술을 할 때는 가격과 안전성뿐만 아니라 수술 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이뤄지는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강남밝은성모안과([[www.oklasik.kr]])의 김종찬 원장은 “라식과 라섹수술은 수술 직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인공 눈물을 수시로 점안해 주어야 한다. 간단하지만 신경 써서 지키지 않으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러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사후관리에 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편집팀 (choice0510@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도우미 ‘가르시니아’2012.05.04
건강한 살빼기, ‘식욕’ 잡는 ‘체질개선’에 달렸다2012.05.03
건강한 다이어트 필요선택 '디세븐 다이어트'2012.05.02
중요한 날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면?2012.05.01
다이어트, 목표 설정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2012.05.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