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목표 설정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

편집팀 / 기사승인 : 2012-05-01 10:00:44
  • -
  • +
  • 인쇄
어떠한 계획을 잡았다면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과정이다. 공부에서도, 업무에서도 이 논리는 공통으로 적용된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경우 이를 간과하는 사례가 많은데, 다이어트야 말로 목표를 정하는 것 자체가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중요하다.

직장인 A씨는 다이어트에 돌입한지 약 2개월이 지나고 있으나 좀처럼 몸에 변화가 없어서 고민이다. 주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본 이들에게 조언을 얻고 그네들과 유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해 왔으나 눈에 띄는 변화를 감지할 수 없었다.

당장 몇 주 후부터 수영강의를 듣기로 친구들과 약속해서 마음만 급해진 상황에서 A씨는 결국 다이어트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컨설턴트는 A씨의 경우 뚜렷한 목표 없이 '살을 빼야지'라는 막연한 생각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한 것이 우선 바꿔야 할 점으로 지적하고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진단했다.



다이어트 전문 컨설턴트 기업 해감비 다이어트는 목표 없는 다이어트는 눈에 띄는 몸의 변화가 있을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많다고 조언한다.

중도 포기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심적으로 하루하루 힘든 다이어트 과정을 겪게 되며 남들보다 배 이상 노력을 해도 효과는 미비하기 때문이다. 이에 다이어트 시도 마음을 먹는 시점에서 구체적이고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감비 다이어트는 목표설정 단계부터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부위별 감량목표를 설정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 많은 다이어트 성공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아래뱃살, 허벅지, 팔뚝살, 종아리살 등 부위별은 물론 20~30대, 40~50대 등 연령별로 세분화 한 기존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에 개개인별 체질을 분석한 체질요법을 더해 다이어트 목표설정과 컨설팅을 지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에게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한의학박사들이 연구개발한 순수한방과학을 토대로 한 한방해독 다이어트법을 적용해 힘들게 운동하거나 굶지 않아도 목표체중 감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해감비 다이어트의 한 컨설턴트는 "'하는 만큼 빠진다'는 변화를 인식하는 것이 중도포기 없는 다이어트의 생명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컨설팅 하는 부분"이라며 "단계적인 감량을 통해 한 단계씩 도달할 때마다 느껴지는 성취감은 해감비 다이어트만의 성공요소"라고 밝혔다.

한편 해감비 다이어트([[44sizebody.com]])는 현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무료 상담을 접수받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편집팀 (choice0510@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도우미 ‘가르시니아’2012.05.04
건강한 살빼기, ‘식욕’ 잡는 ‘체질개선’에 달렸다2012.05.03
무거운 안경 벗고 시력교정으로 예쁜 내 얼굴 찾기2012.05.02
건강한 다이어트 필요선택 '디세븐 다이어트'2012.05.02
중요한 날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면?2012.05.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