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진짜 적은? 다이어트 ‘성공, 그 후’

편집팀 / 기사승인 : 2012-04-28 10:00:10
  • -
  • +
  • 인쇄
세상에서 가장 많이 시도하는 다짐은? 바로 다이어트다. 웬만한 청춘남녀라면 누구나 다이어트 한번쯤 해보지 않은 이는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많이 포기하는 다짐은? 역시 다이어트다. 시도하는 사람이 많은 동시에, 중도 포기로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가 않다. 그만큼 다이어트는 수많은 난관에 부딪혀가며 어려움 속에 꽃을 피우는 극강의 다짐이다.

왜 이렇게 다이어트는 성공이 어려울까?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다이어트 성공의 최대 적은 음식도, 나태도 아닌 ‘사후관리’를 들고 있다. 다이어트는 시도와 동시에 몸도 마음도 혼혈일체가 돼 관리돼야 하는, 최고난도의 수련이다.

특히 스트레스 수치가 평소에 비해 높아지며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육체적 훼손과 함께 정신적인 문제까지 수반할 수 있을 정도다. 때문에 어렵게 다이어트 목표치에 도달해 성공을 하게 되면 그동안의 보상심리가 작용해 자칫 폭식을 하거나 운동을 중단해 다이어트 효과를 한 순간에 잃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관리를 잘 이어가지만 요요현상이라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올 수도 있다.



다이어트는 ‘성공, 그 후’가 정말 중요하다. 수면을 통해 살을 빼는 신개념 다이어트 관리 프로그램 ‘해감비 다이어트’에서는 많은 다이어트 경험자들의 이러한 사후관리 실패담을 통해 요요현상이 없고 추가감량까지 유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유기농 한방발효법을 통해 체질 자체를 살이 찌지 않은 체질로 변화시켜 다이어트 사후관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해감비 다이어트’의 3개월 복부감량 프로그램을 통해 22kg을 감소한 박수정(42세, 서울 동작구) 주부는 “보통의 다이어트 업체는 살을 얼마 얼마 뺐다는 데에만 열중하고 그 이후에는 준비된 게 부족해 보였다”며 “해비원 다이어트는 처음부터 사후관리를 위한 특별관리를 추천해줘 신뢰가 갔다”고 말했다.

보통 관리업체에 의한 다이어트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인해 단기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산업의 발달로 업체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퀄리티가 상향평준화되어 웬만한 업체에서는 원하는 수준까지 감량이 가능하다.

그러나 단기간에 많은 양의 살을 빼는 만큼 철저한 사후관리가 준비되지 않는다면 다시 살이 찌는 것은 둘째치고서라도 자칫 건강까지 악화될 수 있다. 이제는 다이어트 업체의 선택 기준을 해감비 다이어트([[44sizebody.com]])와 같이 얼마나 감량 후의 대비책을 준비해 놓느냐로 정해야 할 것이다.

메디컬투데이 편집팀 (choice0510@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도우미 ‘가르시니아’2012.05.04
건강한 살빼기, ‘식욕’ 잡는 ‘체질개선’에 달렸다2012.05.03
무거운 안경 벗고 시력교정으로 예쁜 내 얼굴 찾기2012.05.02
건강한 다이어트 필요선택 '디세븐 다이어트'2012.05.02
중요한 날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면?2012.05.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