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에도 복고 바람이?

남연희 / 기사승인 : 2012-04-25 09:00:16
  • -
  • +
  • 인쇄



최근 급속도로 번지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더불어 소셜데이팅 서비스 가입자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2010년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처음 선보인 이후 현재 70여개의 업체가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선두 업체의 경우 25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할 정도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시장성이 입증됨에 따라 젊은 회원층의 빠른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하는 부분으로 업체들의 노력이 집중되고 있는 시점에, 아날로그감성의 편지를 이용한 이성 매칭이라는 복고적인 컨셉의 이성 매칭이 등장해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런칭 한 소셜데이팅 서비스 ‘뒤태닷컴([[www.d-tae.com]])’에서 진행하는 ‘그남자그여자이야기’ 서비스에는 디지털 만남이 가져오는 무미건조한 느낌을 대신해 상대방 이성에게 편지를 쓰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익명의 이성상대를 대상으로 사용자가 편지를 쓰면 이를 수신한 상대편 이성은 편지에 답신을 하며 서로 편지를 주고받는 서비스로 이뤄져 있다.

서로의 편지 내용이 마음에 들면 그 이후에 상대방의 프로필, 뒷모습, 앞모습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돼 상대 이성을 조금씩 알아가는 아날로그적 매칭 방식을 통해 당사자 간의 만남에 안정성 및 신뢰감을 높였다.

친구의 권유로 뒤태닷컴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직장인 L모(28세, 여)씨는 “SNS를 통한 짧은 댓글 등 너무 트렌드에 민감한 타 서비스와 달리, 편지를 통해 이성 상대의 감성을 먼저 접할 수 있다는 부분이 신선하게 다가온다”고 전했다.

㈜소통소사이어티의 이영훈 대표는 “온라인 상 원하는 이성을 찾는 것은 매칭 시스템과 같은 기술적인 접근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호감을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 편지를 통한 매칭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기존 소셜 데이팅 서비스의 틀에서 벗어난 ‘뒤태닷컴’의 개성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뒤태닷컴 홈페이지에서 ‘그남자그여자이야기’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100가지 행운의 선물편지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도우미 ‘가르시니아’2012.05.04
건강한 살빼기, ‘식욕’ 잡는 ‘체질개선’에 달렸다2012.05.03
무거운 안경 벗고 시력교정으로 예쁜 내 얼굴 찾기2012.05.02
건강한 다이어트 필요선택 '디세븐 다이어트'2012.05.02
중요한 날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면?2012.05.01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