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리프팅 시술 위해 체크해야 할 점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9:45:2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는 자연스런 노화 현상을 겪는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마련인데 동안이 미의 중요 키워드가 되면서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가꾸고자 많은 이들이 안티에이징에 신경을 쓰고 있다.

보통 피부의 노화는 20대에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30-40대가 되면 그 노화 현상에 가속도가 붙어 젊을 때부터 안티에이징에 신경 쓰는 것이 노화를 막고 동안 외모를 오래 유지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이미 잃어버린 탄력과 주름은 다시 예전처럼 되돌리기엔 한계가 있다. 따라서 보다 근본적인 개선 효과를 위해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안티에이징 시술 중 슈링크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조직을 응고하며 피부 수축을 반복하면서 피부의 리프팅이 이루어진다. 한번의 시술로도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 진피층은 물론 SMAS층까지 열 응고점 형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조원진 원장 (사진=차이의원 제공)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의료진과 정확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피부 고민과 특성에 따라 정확한 샷 수를 정해야 하며, 얼굴 전체 면적을 받으려면 3-400샷 이상의 샷 수가 필요하다.

차이의원 조원진 원장은 “안티에이징 관리는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꾸준히 받는 것이 좋다”면서 “시술을 결정했다면 상담 과정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샷 수를 확인하고 정품팁 사용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탄력 개선 위한 리프팅 시술 전 체크할 부분은?2021.10.21
레깅스 많이 입는 요즘…소음순 불편하다면 진료 받아야2021.10.21
지방이식 성공 여부 갈리는 ‘생착률’ 높이는 방법2021.10.21
깊게 패인 여드름 흉터 자국, 한방 치료법과 주의사항2021.10.21
쌍꺼풀 수술, 성급한 결정보다 충분한 상담 후 계획 세워야2021.10.21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