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개선 위한 시술, 개인 피부에 맞게 적용돼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9:18:1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문제를 교정하고자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젊었을 때는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도 노화로 인해 더욱 부각되면서 대처법을 찾게 되는 것이다. 무엇보다 나이가 들면 피부 관리가 전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고민도 깊어지게 된다.

노화가 이루어지면 피부 속 수분이 감소하고 탄력을 잃는 등 예기치 못했던 트러블이 올라오게 된다. 따라서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의 탄력과 노화 방지를 위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능하다면 예방을 위해 더 일찍 시작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이때 도움이 되는 것으로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있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탄력 잃고 처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지만 시술 종류가 다양하고 장단점이 있기에 의료진과의 상담시 충분한 비교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피부 상태에 대한 맞춤시술이 가능해야 피부 탄력 개선, 주름 개선, 모공 관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즉 다양한 시술이 등장했지만 노화와 함께 피부의 문제가 발견되고 있다면 의료진과의 상담으로 대처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
 

▲조운영 원장 (사진=애슬리의원 제공)

애슬리의원 조운영 원장은 “나이가 들수록 얼굴의 볼륨감이 줄고, 잔주름이 생기는데는 피부의 탄탄한 모양을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 감소의 영향이 매우 크다. 따라서 자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쥬베룩 등의 시술을 통해 콜라겐 재생을 도울 필요가 있다. 피부 자체 회복력을 높이고 노화로 인해 상한 피부를 회복시킬 관리를 위해선 콜라겐 재생이 요구된다. 노화 예방을 위한 이러한 시술은 주름 개선과 탄력 보충, 흉터 치료 등에 적용되는 피부 재생 치료법이다”고 말했다.

이어 “시술을 계획할 때는 충분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의 상담을 바탕으로 개인 피부 상태와 얼굴 형태에 맞는 시술이 가능해야 부작용 우려를 줄일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는데 이로울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성형, 모유수유에 영향 끼치지 않을까?2021.10.28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인텐스 울트라 등 시술 효과 높이려면?2021.10.28
필러로 일상회복 계획한다면…임상 전문가의 맞춤 상담 최우선2021.10.28
피부 건강의 핵심 ‘콜라겐’ 재생 돕는 포텐자란?2021.10.28
울쎄라 효과 높이려면 일대일 맞춤 시술 진행해야2021.10.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