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의 핵심 ‘콜라겐’ 재생 돕는 포텐자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8 10: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동안을 결정짓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피부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피부 건강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는 ‘콜라겐’이다.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 90% 이상을 차지하며, 피부 속에서 세포끼리 서로 지탱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피부 탄력의 중추 역할을 담당한다.

이러한 콜라겐은 20대 중반을 기점으로 매년 약 1%씩 감소하다가 폐경 이후에는 5년 이내 30%로 급감해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이를 막기 위해 콜라겐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거나 고가의 화장품을 구입하기도 하지만, 콜라겐의 분해를 막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줄어드는 콜라겐을 재생하고 피부 탄력도 회복하고 싶다면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다양한 시술 중 포텐자 침습팁은 미세바늘 끝에서 흘러나오는 고주파(RF)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 개선에 도움을 준다.

포텐자 침습팁은 피부층에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해 순간적으로 고주파를 발생시키는데, 이 열에너지를 받은 곳에 피부 세포의 응고 작용이 일어나면서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 최간수 원장 (사진=리즈온클리닉 제공)

이 외에 다양한 니들 팁으로 개인의 피부 상태와 목적에 맞는 맞춤 치료도 가능하다. 콜라겐 재생은 물론이고 넓은 모공 및 탄력 없는 피부, 요철 피부가 고민이거나 여드름 흉터 치료, 기미 또는 색소 침착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에서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시술 시간이 30~40분 이내로 비교적 짧고,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적은 직장인들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빠른 케어가 필요한 경우에도 받을 수 있다. 시술 후 2~3일 이후부터는 서서히 피부가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리즈온클리닉 천호점 최간수 대표원장은 “콜라겐은 피부 건강과 직결돼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감소한다”면서, “시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현재 피부 상태에 대한 면밀한 진단이 필요한 만큼,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한 후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드름과 흉터 한방 치료법2021.12.01
이중턱 지방 개선하는 브이올렛 시술이란2021.12.01
가슴 성형도 하이브리드 시대2021.12.01
쌍꺼풀수술, 무분별한 결정이 재수술 부른다2021.12.01
교근 축소술·얼굴 지방흡입, 시술 종류와 주의사항2021.12.01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