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문준동 교수, 신임 한국응급구조학회장 선임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7 10:21:40
  • -
  • +
  • 인쇄
2022년도 응급구조학회 춘계 총회서 선출
신임 이사장에 한국교통대 신동민 교수
▲ 왼쪽부터 문준동 신임 학회장, 신동민 신임 이사장 (사진=한국응급구조학회 제공)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한국응급구조학회는 최근 2022년 춘계 총회에서 공주대학교 응급구조학과 문준동 교수를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임 이사장에는 한국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신동민 교수가 선출됐다.

문준동 교수는 고려대학교 의학과와 동대학원 석·박사를 졸업하고, 응급의학 전문의자격을 가지고 있다.

신동민 교수는 충북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졸업 후 미국 Ball State 대학과 Auburn 대학에서 석·박사를 취득하고, 미국 파라메딕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신임 학회장 문준동 교수는 “학회 창립 27년에 걸맞은 응급구조사 미래 비전과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학술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 신동민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국제 파라메딕 네트워크를 복원하고, 환태평양중심으로 국제 응급구조학회 설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응급구조학회는 응급구조학과 교수들과 현장과 병원에서 구급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응급구조사들을 중심으로 1997년 창립됐으며, 2009년 8월 31일 소방방재청으로부터 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고 응급구조학의 발전에 관한 정부 및 관계기관에 대한 자문 및 협조, 선진 응급의료 관련 학회와의 학술교류,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회지 발간 등을 수행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고려대 구로병원 박창규 교수, 대한고혈압학회 회장 취임
대한자연의학연구소, 자연의학과 청풍요법 당뇨‧고혈압 학술 세미나 개최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41차 춘계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연세대 이원태 교수팀, B형 간염‧간경병증‧간세포암 치료 위한 전기 마련
전남대 연구팀, ‘일체형 백신 플랫폼’ 기술 개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