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효과 높이려면 일대일 맞춤 시술 진행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8 09: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환절기가 되면 일교차가 커져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며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다. 날씨로 인해 피부 내 수분이 부족해지다 보니 평소 보습, 영양 관리 등을 철저히 해야 하며 기초 케어에 집중해야 하는데, 이미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면 시술을 병행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노화 현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0대가 되면 일반적인 케어만으로는 노화를 저지하기 어려우며 이미 발생한 주름, 탄력 저하 등의 현상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케어해야 원 상태로 되돌릴 수 있어 울쎄라 등의 레이저 리프팅을 이용하기도 한다.

울쎄라 리프팅은 진피 아래의 깊은 피부 조직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고 얼굴 전체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눈과 입 주변, 팔자주름, 볼살, 턱 등 여러 곳에 이용 가능해 콤플렉스인 부분에 시술 받으면 된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는 울쎄라는 1.5mm~4.5mm 깊이까지 다양하게 에너지를 침투시킬 수 있어 표피부터 근막층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탄력 증가,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김민주 원장 (사진=엠제이피부과 제공)

 


시술 자체가 비침습적이므로 피부에 손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데, 유지기간을 늘리고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려면 정품 팁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오랜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피부 상태를 충분히 파악한 후 커스텀 차트를 별도로 작성해 계획을 꼼꼼히 세워 시술하는 게 중요하다.

엠제이피부과 김민주 원장은 “울쎄라는 다양한 리프팅 방법 중 꾸준히 찾는 환자가 많은 시술로, 빠른 시간 내에 시술이 완료되고 회복하는 게 어렵지 않아 누구든지 이용하기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커스텀 시술을 진행하지 않거나 정품팁을 사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개인 맞춤 시술을 하는지, 정품팁 사용을 준수하는지 등을 체크한 후 시술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야 더 안정적으로 시술할 수 있으므로 해당 사항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모발이식 방법, 탈모 유형·원인 정확히 파악해 결정해야2021.12.07
헤어라인 고민, 모발이식으로 개선할 때 체크포인트2021.12.07
지방분해 주사 효과와 주의사항2021.12.07
여드름 흉터 치료 효과 높이려면?2021.12.07
안티에이징 시술, 주름 상태·피부 타입 확인 후 진행해야2021.12.07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