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6 18:42:0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급증하며 이상적인 몸매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많은 여성들은 볼륨감 있는 몸매로 가꿀 수 있는 가슴 확대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러한 가슴 성형은 크기를 개선하는 것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흉곽 모양과 체형에 따라 알맞은 형태의 보형물과 모양을 확인한 뒤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마다 가진 체형적인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방법으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가슴 수술은 대개 겨드랑이 안쪽과 유륜 주위, 가슴 밑 선 등의 부위를 절개해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그 중 모티바는 최소 절개로 신경 손상과 가슴 흉터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구형구축이 거의 없다.

가슴 성형을 할 때는 고화질 FULL HD 내시경을 사용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는 신경과 혈관의 위치를 파악해 부작용의 확률은 줄이고 회복 속도는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 서현우 원장 (사진=프라이드성형외과 제공)

수술 전에는 혈액검사 및 심전도 검사, 유방 초음파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해야 하며, 가슴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수술 후에도 유방 초음파를 통해 보형물 주변 조직의 경과를 관찰하고 보형물 파손 여부를 확인해 안전하게 유착됐는지 확인하는 체계적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의료기관인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프라이드성형외과 서현우 대표원장은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가슴 성형을 고민한다면 가슴 보형물 종류와 모양, 크기를 결정할 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의료진이 직접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진료하는 곳을 선택하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확대, 체형에 어울리는 크기와 모양이 중요2022.01.28
주름 개선 리프팅 시술 전후 주의사항은?2022.01.28
위축성 질염으로 인한 소음순수술 전 정밀검사 필수2022.01.28
코재수술, 실패 원인 정확한 파악이 중요한 이유2022.01.28
눈매교정, 피부 타입과 노화 상황 고려해야2022.01.28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