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뷰랩, ‘2022 키메스’ 참가…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 네오써모스 선보여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7 18:36:44
  • -
  • +
  • 인쇄
▲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 ‘네오써모스’ (사진=메디뷰랩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메디뷰랩은 오는 3월10일부터 1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7회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2, 이하 키메스)에 참가해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 ‘네오써모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써모스는 고주파 온열을 이용해 정상세포는 보호하면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자연사시키는 고주파 온열 암 치료 의료기기로 심부온도추정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치료 부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함으로써 피부의 과열을 방지할 수 있고 심부 온도의 변화를 관찰해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전자파, 전기, 기계적 안전에 관한 시험과 성능 테스트를 완료한 치료 기기로, KIST, 고려대 산학협력단(안암병원, 조치원캠퍼스), 국민대 산학협력단, 유니온메디컬, IDnComm 등이 개발에 참여했으며 식약처로부터 직접적인 암 치료 장비로 승인을 받았다. 현재 전국의 재활병원 및 요양‧한방병원에 입점, 운영되고 있다.

메디뷰랩 박준영 대표는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 전시회인 키메스에서 많은 고객에게 네오써모스의 우수성과 제품의 전문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박람회를 통해 의료업계 관계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려 고주파 온열 암 치료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확고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뷰랩은 이번 박람회 자리에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네오써모스 시연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황혜경보청기 청각언어센터, 가정의 달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체외용인슐린주입기, ‘막힘 알람’ 발생 시 주입상태 확인 必
뷰노 “딥러닝 알고리즘 활용해 심방세동 고위험군 구분 가능” (수정중)
디메드, 의료기기 융복합 제품 생산 제3공장 신축
식약처, 인터넷진흥원과 의료기기 사이버 보안 강화 협력 지속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