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마지 리프팅, 적용 부위에 따른 맞춤 시술과 정품팁 사용 체크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09: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20대 이후부터도 나이가 들며 서서히 탄력이 떨어지거나 처짐과 같은 노화가 발생한다. 눈가나 입가 등에 주름이 패이거나 이중턱의 현상이 생기기도 하며 이 외에도, 자외선 노출과 같은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된다.

외모 관리를 위해 고영양의 화장품을 바르거나 식단 관리 등으로 탄탄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꾸준하게 관리하기 쉽지 않을 뿐 더러 이러한 방식은 한계가 분명하다.

탄력 개선과 처짐 방지를 위한 의학적인 방법으로 안티에이징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피부의 처짐이나 탄력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며,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른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써마지의 경우 고주파를 이용해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긴 얼굴 및 바디를 개선해볼 수 있는 방식이다.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의 안쪽부터 개선하는 과정으로 시술 강도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맞춤 시술을 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피부 탄력 저하가 진행된 진피층에 고주파의 자극을 주어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의 진피 조직 물질 생성을 유도해 탄력 성분의 생성과 재생을 기대할 수 있다.
 

▲ 김지웅 원장 (사진=초이스피부과 제공)

초이스피부과 하계점 김지웅 원장은 “시술 시에는 화상 같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부위마다 샷수, 에너지 조사의 강도나 깊이 등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것이 좋다. 개개인마다 피부 상태가 다르기에 이에 따른 맞춤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개인의 피부 상태를 잘 파악 후 안전하게 받는 것이 중요하며, 정품 팁을 사용하는 곳인지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얼굴 흉터 치료, 새살 돕는 자가진피재생술이란?2021.12.06
쌍꺼풀 수술, 다양한 방법 차이점과 장단점 알고 진행해야2021.12.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