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비뇨기과 수술, ‘재료’에 따라 다양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8:10:3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인류 평균 수명의 증가로 이른바 ‘백세시대’가 도래하자 질 높은 윤택한 삶을 영위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해졌다. 그 결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둔 각종 의료서비스가 탄생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 남성의 만족스럽고 행복한 삶을 위한 비뇨기과 남성수술도 예외는 아니다. 다양한 수술재를 중심으로 새로운 수술이 대거 등장했다.

대체진피·저장진피 확대술은 피부 이식 등 다방면에 널리 활용되는 대체진피나 인체조직을 가공해 만든 저장진피가 주요 재료인 비뇨기과 수술이다. 메가덤익스프레스(동종)와 제타덤(동종), 메가덤울트라(타종), 마티젠이 사용되며, 주입용 대체진피 분말로 메가필과 제타필이 쓰인다. 자연스러운 결과에 중점을 둔 사람에게 제시될 수 있다.

약물 주입 확대술(주사요법)은 성형외과 시술에도 사용되는 HA필러(큐젤, 스트롱/울트라 등)와 액화진피(메가필, 제타필 등)를 진피 아래 피하조직에 균일하게 주입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개인의 취향과 신체에 따라 약물량을 조절할 수 있고, 절개 없이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이므로 흉터 우려가 적고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하는 게 가능하다.

실리콘 확대술(보형물 삽입술)은 인체용 실리콘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수술 방법이 간단한 만큼 남성수술 비뇨기과에서 광범위하게 집도되고 있다.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실리콘 제품이 출시돼 개인의 취향과 신체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교체와 제거가 비교적 간단하다.

 
▲이소리 원장 (사진=하이맨비뇨기과 제공)

언급된 수술들은 확대와 더불어 조루치료도 가능하며, 개인의 요청에 따라 정관수술이나 발기부전 치료(팽창형 수술, 굴곡형 수술)를 추가할 수 있다. 따라서 비뇨기과에 내원해 남성수술과 관련된 상담이 이뤄질 때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아봐야 한다.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 이소리 원장은 “비뇨기과 수술은 남성의 심신 만족감과 자신감 상승, 우울감 개선 등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안겨줄 수 있지만, 개인의 목표와 신체 모든 것을 고려한 맞춤 수술로 진행돼야 하는 만큼 정확한 진단이 필수다. 이 점을 고려해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비뇨기과를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영구적인 피임 위한 정관수술 주의사항2021.10.15
발기부전 고민하는 남성 증가…정확한 치료법은?2021.10.15
발기부전 치료도 이제 스마트 시대2021.10.12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바이러스 감염 콘딜로마 주의2021.10.12
민감한 조루 증상, 환자에게 맞는 수술 방법 이용해야2021.10.0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