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모공 개선 스킨 보톡스 시술 안전하게 받으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8:03:3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최근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고 신체 곳곳에서 가려움증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춥고 건조한 날씨 탓이다. 겨울철에는 피부 수분 관리를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피부 건조가 심화해 각질이나 가려움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잦은 각질 제거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사용한 장시간의 샤워, 과도한 실내 난방기 사용 등의 외부 요인이 더해지면 피부는 더욱 건조해진다.

건조해진 피부에 지나친 자극을 가하면 피부는 쉽게 예민하고 약해진다. 이는 피부 장벽 손상을 가져와 피부 노화를 가속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겨울철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가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피부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 노화 증상이 두드러지는 겨울철에는 다양한 시술로 피부 노화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눈에 띄는 잔주름과 모공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킨 보톡스 시술도 그 중 하나다.

스킨 보톡스 시술은 주름 및 볼륨 개선 시술에 사용하는 보톡스를 피부 진피 내에 소량으로 넓게 주입한다. 근육 깊은 곳에 시술하는 일반적인 보톡스와 달리 적은 양의 보툴리눔 톡신을 얼굴 피부층에 광범위하게 주입해 미세한 주름을 개선하고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 준다.
 

▲ 이민영 원장 (사진=청라국제병원 제공)


피지선, 땀샘 등이 분포된 피부 진피층에 시술해 피지, 땀의 분비를 줄여주며, 모공을 조여 주기 때문에 시술 후 피부가 쫀쫀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눈가, 이마 등의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어 얼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적절한 피부층 깊이에 시술해야 하며, 증상에 따라 약물의 양과 농도 등을 조절해 맞춤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청라국제병원 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은 “스킨 보톡스 시술은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약물 내성이 생길 수 있어 최소 3~4개월의 시술 간격을 두고 시술받는 것이 좋다”며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안전한 주기로 용량을 지켜 시술받을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킨부스터 쥬베룩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2.01.19
각기 다른 코 모양…개개인에 맞는 코 성형 선택하려면?2022.01.19
헤어라인 모발이식, 개인별 맞춤 디자인 적용해야2022.01.19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 한방 치료 방법2022.01.19
화려한 쌍꺼풀 원한다면…어울리는 눈의 조건부터 알아야2022.01.1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