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요실금 등 여성 질환 시술 효과 높이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17:58:3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현대 여성들은 직장, 연애, 결혼 혹은 이혼, 임신과 출산, 급격한 호르몬 변화의 갱년기 등 급격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상태로 마주하게 된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로 인해 여성들의 질은 질 건조증, 질염, 질 이완증과 요실금 등 다양한 질환에 노출된다.

하지만 현대의 많은 여성들이 질(vagina) 건강에 대해 간과하거나 자신의 은밀한 신체부위에 대해 쉽게 자문을 구하지 못하고 관리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여성들은 다양한 생애주기를 거치는 동안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변화를 겪으면서 질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찾아올 수 있다. 이는 질 관련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치료에 힘써야 하는 이유다.

하이미즈산부인과 권민연 원장은 “다양한 변화에 이십대뿐 아니라 출산과 관계없이 성감저하, 질방구 등으로 성생활을 피하게 되고, 자신감을 저하시켜 혼자 고민하다가 결국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제는 여성의 질도 여성 전문병원의 주치의를 통해 진단받고 관리를 해 주어야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권민연 원장 (사진=하이미즈산부인과 제공)

이어 “아이시스 리비브의 경우 비수술적 요법으로 정밀한 에너지 제어와 온도 제어 기술이 적용되는 시술로, 질세포 조직에 고르게 에너지를 전달해 질 내 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여성의 질 내벽 세포조직을 활성화시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술 직후 일상생활 복귀에도 크게 문제가 없으며, 부작용이나 후유증 없이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약간씩 다를 수 있기에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성의 감기’ 질염 완화 위한 시술 효과와 주의사항2022.01.28
갱년기 중년 여성이 겪는 위축성 질염 개선법2022.01.28
요실금 치료, 정확한 진단으로 수술 여부 결정해야2022.01.27
임신·출산·노화로 인한 질 이완증, 요실금·장기 탈출증 유발할 수도2022.01.27
만성 질염과 외음부염으로 고통스럽다면 소음순 수술 고려해야2022.01.2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