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턱선‧팔자주름‧볼륨 개선…캐번 등 실리프팅 주의할 점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7:59:0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노화를 늦추고자 안티에이징 시술,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찾고 있다. 특히 리프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더 젊어지고 싶은 소망으로 날렵한 턱선이나 얼굴 주름 개선과 볼륨감 등을 원해서 일 수 있다.

특히 팔자주름은 나이 들어보이게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고민거리로 생각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리프팅’을 고려하기도 한다. 얼굴 실리프팅은 즉각적인 피부 리프팅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시술시 주의해야 하는 점들이 있다.

얼굴 실리프팅은 사용되는 실의 종류는 무수히 많기에 개인 피부나 얼굴 디자인에 맞게 선택돼야 한다. 일반인의 입장에선 실을 구분하기는 힘들다. 이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실리프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정밀한 상담과 진단 후 얼굴에 맞는 실리프팅 시술이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는데 이롭다. 다양한 실리프팅 중에서도 강한 고정력이나 자연스러운 움직임 등에는 캐번실 리프팅이 적합하게 쓰이고 있다. 스프링 형태의 녹는 실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콜라겐 생성 촉진 유도로 실 안쪽과 주위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고강영 원장 (사진=바롬클리닉 제공)


이어 “볼륨감 증대와 입체감 있는 얼굴을 위한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정교한 시술이 가능해야 자연스러운 표정과 움직임에 보탬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 원장은 또 “실리프팅은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 하고 표정을 지어도 어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밑, 팔자, 마리오네트, 앞볼 등의 부위에 적용할 때에도 정교하게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러한 방법은 어디까지나 피부에 가하는 시술이기에 피부 상태에 따라 멍이나 통증, 엠보싱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사전에 유의사항 등을 꼭 점검한 후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및 진료가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건조한 피부 개선하는 피부과 필링 라라필이란2022.01.17
탄력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 주의사항2022.01.14
다이어트 후 처진 피부…리프팅 시술 원리와 주의사항2022.01.14
처진 볼살, 지방흡입으로 개선할 때 체크포인트2022.01.14
비절개 모발이식, 생착률 높이려면 ‘이것’ 체크해야2022.01.1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