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필러‧고주파 시술 전 체크포인트는?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7:44:5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여성의 신체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임신과 출산을 겪는 과정에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로 인해 각종 여성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질 이완증과 질염, 질 건조증, 요실금 등이 대표적인 여성 질환이다.

특히나 폐경을 지나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은 호르몬 저하의 영향으로 질 내부 점막의 탄력과 수분이 줄어들고 얇아지게 된다. 이는 여성 질환을 유발할 뿐 아니라 불감증으로 인한 자신감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여성 질환이 발생한 경우 많은 여성들이 질 성형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는데, 꼭 수술이 아니더라도 비수술적 치료만으로도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비수술적 치료에는 질 필러 시술과 질 고주파 시술이 있다.

질 필러 시술은 헐거워진 질 내벽에 필러를 주입해 콜라겐을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질 사이즈를 축소하고 마찰력을 증가시키는 원리의 치료법이다. 자가 조직화가 되는 필러를 사용해 정확히 주입하면 이물감 없이 자연스럽게 생착이 가능하며, 성감 및 자신감 회복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치료는 질 점막에 얇게 필러를 주입해 질 타이트닝 효과는 물론이고 질 건조증, 요실금, 질염으로 인한 불편감도 개선할 수 있다.
 

▲신미영 원장 (사진=삼성수여성의원 제공)

질 고주파 시술은 고주파 레이저를 활용한 치료법으로 질 점막 손상 위험이 없고 시술 직후 따뜻함과 함께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질 타이트닝 효과와 함께 질 건조증, 만성 질염, 요실금 등에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회음부 미백 및 성감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시술시 레이저는 사전에 세팅한 온도 이상 올라가지 않게 작동되며, 실시간 환자의 질 점막 온도를 확인하며 시술이 가능하다.

삼성수여성의원 신미영 대표원장은 “질 필러 시술과 질 고주파 시술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질 고주파를 시술할 때 일회용 무균 카트리지를 사용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Y존 건강 개선하는 여성성형…소음순수술 결정할 때 체크포인트2021.10.20
일상복 된 레깅스…소음순 콤플렉스 해결 방법은?2021.10.20
삶의 질 위협하는 ‘요실금’, 정확한 진단 먼저2021.10.19
갱년기 여성 질 이완증과 질염 개선 돕는 비비브 레이저2021.10.20
소음순 비대증이 삶의 질 저하시킨다면 수술 고려해야2021.10.19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