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이마주름 개선·제거 자가진피재생술 점검사항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7:32:4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 노화 현상을 겪게 된다. 특히 외모에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데, 그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얼굴 주름이다. 눈가를 시작으로 이마, 미간, 입가 등 얼굴 곳곳에 다양한 주름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흰머리와 주름살은 온화하고 중후한 중년의 매력을 뽐내기도 한다. 하지만 깊게 패인 주름살은 나이가 실제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들기도 하고, 고집 세 보이고 화나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노안 원인 주름 중에서도 이마주름은 표정, 습관 등의 영향으로도 더 빨리 깊어질 수 있다. 젊은 나이에 이마주름을 갖게 되면 자유로운 헤어스타일 선택도 어려워진다. 깊은 이마주름 같은 얼굴 주름이나 늘어난 피부는 심한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특히 이마는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얼굴의 균형과 조화를 결정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때 고민을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없애는 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피부 노화로 심미적 문제를 일으킬 때 이마주름 및 피부 주름 개선 시술법에 주목할 수 있는데, 자가진피재생술의 경우 진피층에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시켜 새살을 차오르게 하는 방식으로 깊은 주름 제거 방법에 쓰이고 있다.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을 덜 생기게 하는 방식이 아닌 이산화탄소가스와 히알루론산을 반복 주입함으로써 콜라겐 섬유조직을 유도하는 원리다. 
 

▲ 진세훈 원장 (사진=진성형외과 제공)

진성형외과 진세훈 대표원장은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에 의해 탄력이 떨어지고 얇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름이 발생한 피부 아래의 진피층에 새로운 콜라젠 섬유조직을 대량으로 생기도록 하는 것이 좋다. 주름진 부분의 피부 진피층을 두껍게 만들고 탄력 회복이 이뤄지면 주름은 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물질을 삽입하거나 절개 및 수술을 하지 않고 함몰된 부분에 주사시술을 하는 자가진피재생술은 개인마다 다른 피부 상태와 주름깊이, 얼굴 유형 등을 고려한 섬세한 시술이 가능해야 하고, 시술 후 개인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우려에 대해서도 의료진을 통해 상세히 안내받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얼굴 라인 개선하는 윤곽주사 효과와 체크포인트2021.12.03
탄력 떨어지는 피부에 리니어펌 시술 주의사항2021.12.03
같은 듯 다른 써마지·울쎄라 결합 시술 점검사항2021.12.03
탄력 개선에 도움되는 울쎄라 리프팅 주의점은?2021.12.03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