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개선 눈 밑 지방재배치, 신중하게 접근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17:35:1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다크서클이나 눈 밑 지방은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원래부터 심한 사람들도 있지만, 후천적인 이유로도 많이 발생할 수 있다. 후천적인 요인은 주로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스트레스, 야근 등으로 인해 눈 밑에 증상이 생기는데, 이러한 증상들을 일상생활에서 해결하기 위해 다크서클에 좋다는 연어나 브로콜리 등을 섭취하는 것부터 일찍 취침하는 방법을 찾는 등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에 변화를 주기도 하지만, 이미 생겨버린 눈 밑 문제들을 해결하기엔 부족하다.

그러므로 다크서클 제거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알아보기도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킨 후,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수술하며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도 불린다. 최근 들어서는 기존의 눈 밑 지방 재배치보다 재발의 확률을 낮춰줄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 눈 밑 다크서클이나 꺼짐현상, 눈 밑 지방 등의 복합적인 눈 밑의 문제점들을 해결해줄 수 있다.

더불어 눈 밑에 발생하는 색소침착 뿐만 아니라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보이게 될 수 있는 눈 밑 뒤쪽 혈관이나 구조물이 비치는 투과현상의 다크서클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하는 컨실러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진행해 칙칙하고 어두운 눈 밑을 보다 밝고 화사하게 개선할 수 있다.
 

▲ 김상태 원장 (사진=ST성형외과 제공)

그러나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요가 늘면서 눈 밑 수술 이후 발생하는 재수술이나 다크서클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문의도 증가했다. 눈 밑 지방 제거나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이 발생한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다행히 삼백안, 눈 밑 뒤집힘, 안검외반 등의 증상들은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받을 경우 개선이 가능하다.

ST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수술 수요가 많아지면서 이벤트 광고나 과장광고, 저렴한 비용 이벤트 등에 쉽게 현혹되는 이들이 생겨난다고 하는데, 다크서클 제거수술의 경우에는 얼굴에서 예민하고 복잡한 눈 밑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낮은 비용만을 고려해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며 “자칫 잘못된 수술로 인해 눈 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이 생기거나 고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재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비교해 본 뒤 수술을 결정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써마지 리프팅, 피부 타입에 맞는 강도‧샷수 적용해야
코성형, 재수술 우려 낮추기 위해 고려해야 할 것은
레이저 영구제모, 흰 털 나오기 전에 받아야 하는 이유
리프팅 시술 방법 남성‧여성 차이점 존재하는 이유
스컬트라‧콜라겐부스터 주사 부작용과 주의할 점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