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7:18:4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눈 성형은 성형수술 중 보편화되어 있는 방법이다. 눈은 사람의 신체에서 먼저 시선이 가는 곳으로 작은 변화만으로도 비교적 큰 이미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렇듯 쌍꺼풀 수술은 성형외과에서도 많이 시행되고 있는 눈 성형수술이지만, 개인마다 얼굴의 이목구비와 골격, 눈 모양, 크기 등이 다르므로 개인별 1:1 맞춤 상담 및 정밀 검사를 토대로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절개법, 자연유착 매몰법으로 나눠지게 된다. 절개법은 말 그대로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해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며, 눈꺼풀 일부를 절개한 후 불필요한 지방 및 근육을 제거하고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연결해 고정하는 방식이다.

자연유착 매몰법은 녹지 않은 실로 피부 아래 진피층과 눈을 뜨게 하는 근막을 묶어 비교적 자연스럽고 또렷한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이미지에 따라 인아웃,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의 라인을 선택해야 비교적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눈의 폭이나 길이, 눈두덩이의 지방, 눈 주변의 근육량 등에 따라 추가로 눈매교정이나 앞트임, 뒤트임 수술이 병행되기도 한다.
 

▲ 하주호 원장 (사진=플로르성형외과 제공)

해당 방법은 개인의 눈 형태나 눈두덩이의 지방의 양,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과 본인 눈에 맞는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선택하는 이유가 본인의 얼굴 단점을 보완하거나 지금 인상보다 더 나은 인상을 찾기 위해서일 때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현재 눈 상태를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대구 플로르성형외과 하주호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개인에게 맞는 수술을 시행하기 위해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진료로 개인별 눈꺼풀을 분석해야 하며, 개인이 원하는 스타일과 접점을 찾아 그에 맞는 체계적인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고 있거나 높은 라인, 풀린 라인으로 고민이라면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현재 본인에게 알맞은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