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과한 욕심보다 얼굴에 맞는 디자인 찾아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7:11:5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코는 얼굴 비율의 중심이자 이미지 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얼굴 부위다. 콧대가 높아지면 더욱 입체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코는 기능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의료진 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부작용 가능성도 높다는 데 주의해야 한다.

만일 첫 코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조건 작고 높은 코 모양만 선호하기 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코 성형 디자인을 찾아야 한다. 얼굴 이미지와 비율, 길이에 맞는 코를 디자인해야 입체적이면서도 이목구비가 조화로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 성형은 심미적 개선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므로 디자인 감각과 해부학적 지식, 숙련된 의료 기술을 모두 갖춘 코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첫 코 성형 전에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3D CT를 통해 코뼈와 비중격 크기, 휘어진 정도, 하비갑개 비대증 유무를 입체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첫 코 성형은 유형별로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는 점에도 유의해야 한다. 코가 휘었거나 낮은 경우, 짧은 코, 복코, 매부리코, 비중격만곡증으로 코 막힘의 불편을 겪는 경우 각각 수술 방법이 다르므로 경력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역할이 필수적이다. 코 성형외과 전문의 판단에 따라 적합한 보형물을 삽입하고 자가연골, 진피, 근막 등을 이용해 코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김태섭 원장 (사진=더도어성형외과 제공)

따라서 코 성형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코 성형 잘하는 병원 후기 외에도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 집도, 사후관리까지 1:1 책임 진료를 실시하는지, 환자 맞춤형 코 디자인을 설계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더도어성형외과 김태섭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코 재수술을 막으려면 경력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코 성형 잘하는 곳, 코 성형 후기뿐만 아니라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첨단 검사장비와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췄는지 확인해야 할 것이다. 또 개별 코 기능과 현재 모양, 콧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코 수술 방법을 제안하는지 살펴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코 성형은 구축, 감염, 보형물 돌출 등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 만큼 전문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피부 관리와 노화 예방 위한 실리프팅 효과와 주의사항2021.10.28
가슴 성형, 모유수유에 영향 끼치지 않을까?2021.10.28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인텐스 울트라 등 시술 효과 높이려면?2021.10.28
필러로 일상회복 계획한다면…임상 전문가의 맞춤 상담 최우선2021.10.28
피부 건강의 핵심 ‘콜라겐’ 재생 돕는 포텐자란?2021.10.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