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모발이식, 생착률 높이기 위한 주의사항 숙지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7:08:0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풍성한 정수리 모발은 남녀 누구에게나 선망의 대상이다.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늘어지면 정수리가 휑해 보이게 된다. 이때 머리카락으로 아무리 가려도 이미 진행된 정수리 탈모를 숨기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만일 정수리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의료진 상담을 통해 정수리 모발이식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정수리 모발이식의 특징은 정수리 머리카락, 가마 방향에 따라 정교한 모발이식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정밀한 고배율 영상 현미경 모낭분리를 통해 모발이식 생착률을 극대화할 수 있고 정수리와 앞머리 탈모 부위에 동시 이식이 가능하다.

개별 탈모 증상과 선호도, 의사 소견에 따라 비절개 모발이식, 절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든 수술 방법은 반드시 정밀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개별 환자에게 적합한 모발이식 방법을 선택하려면 먼저 채취 부위의 모발 밀도를 정확히 검사하고 두피 탄력도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절개 방식, 비절개 모발이식의 만족도는 생착률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모발이식 생착률을 높이는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이식을 앞두고 있다면 상담을 통해 의료진이 모발이식 경력이 풍부한지, 환자 증상에 따라 비절개, 절개 모발이식 방법을 적절하게 제안하는지, 정밀한 영상 현미경 모낭분리를 통해 생착률을 높일 역량을 갖췄는지 확인해야 한다.
 

▲박운 원장 (사진=모바름미작의원 제공)

또한 여러 케이스의 모발이식 수술 경험을 보유했는지도 살펴볼 부분이다. 모발이식 부위 디자인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므로 디자인 감각과 모발이식 기술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모바름미작의원 박운 원장은 “정수리 모발이식은 전체적으로 숱이 적고 볼륨감이 살지 않는 윗머리를 더욱 풍성해 보이도록 만든다. 높은 모발이식 생착률은 환자의 만족도로 이어진다. 따라서 정수리 머리카락 방향, 가마 방향에 따른 정교한 모발이식 기술과 생착률 높이는 노하우, 디자인 감각을 지닌 의료진에게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야 한다. 수술 후 진정관리,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모발이식 수술 전에는 과도한 음주,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수술 후 한 달간은 음주, 흡연, 이발, 펌, 염색 등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 후 다음날부터 샴푸 사용, 샤워가 가능하며 탈모 진행을 막기 위해 실밥 제거 후 병원 처방 약을 섭취하고 바르는 약을 꾸준히 사용해줘야 한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피부 관리와 노화 예방 위한 실리프팅 효과와 주의사항2021.10.28
가슴 성형, 모유수유에 영향 끼치지 않을까?2021.10.28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인텐스 울트라 등 시술 효과 높이려면?2021.10.28
필러로 일상회복 계획한다면…임상 전문가의 맞춤 상담 최우선2021.10.28
피부 건강의 핵심 ‘콜라겐’ 재생 돕는 포텐자란?2021.10.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