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재수술, 적절한 시기 고려해 진행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7:06:4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보통 성형수술을 생각하면 먼저 떠올리는 게 바로 눈 수술이다. 눈 성형은 보편화된 성형 방법으로, 누구든지 한 번쯤은 시도해보고자 하는 분야이다. 현재는 기술이 많이 발전해 수술 방법이 다양해져서 이미지 개선은 물론 외모 관리를 위해 선택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눈 성형시 기본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고려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눈매교정, 트임 등의 성형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상안검, 하안검 등의 방법도 활용할 수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상의 후 시행해야 한다.

이때 개인마다 다른 눈 모양과 조직 상태를 잘 고려해 진행해야 하며 각자 원하는 결과에 맞춰 진행해야 하는데, 계획에 문제가 있었거나 진행 과정 중 이상이 발생할 경우 눈 재수술을 해야 할 수 있다.

눈 재수술은 보통 쌍꺼풀 라인의 비대칭이 심하거나 너무 얇거나 두꺼울 때 많이 진행하며, 라인 자체가 너무 높은 곳에 자리잡아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에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재수술이 필요할 때는 시기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개인마다 적절한 때에 맞춰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
 

▲현경배 원장 (사진=MVP7성형외과 제공)

우선 눈 재수술 성형외과를 찾아 첫 수술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조직 손상 정도 및 안정화 상태를 고려해야 한다. 조직이 불안정하고 회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어느 정도 안정적이 상태가 된 후에 진행하는 게 좋다.

물론 케이스에 따라 재수술을 일찍 시작할 수 있기도 하므로 재수술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눈 재수술 병원에서 상태를 꼼꼼히 검사한 후 진행하는 게 좋다.

MVP7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눈 재수술은 외관상 문제와 기능, 조직 상태 등 여러 사항을 체크해야 하므로 관련 경험이 오래된 숙련의와 진행해야 한다. 눈 재수술 비용만 고려하면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원내 시설, 의료진 경험, 사후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을 모두 체크하는 게 중요하겠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입꼬리 수술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모양도 달라져2021.10.22
탄력 개선 돕는 올리지오, 처진 윤곽과 얼굴 지방까지 고민이라면?2021.10.22
"안면거상술, SMAS층 당겨줘야 탄탄한 피부 기대"2021.10.22
블리비의원 광주점, 올리지오 리프팅 신규 도입2021.10.22
50·60대 V라인 얼굴 만드는 수술방법은?2021.10.22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