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지방 제거하는 하안검 수술 ‘이것’ 고려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4 17:05:5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중년의 나이가 되면 노화로 인해 얼굴 곳곳에 주름이 생기게 마련이다. 특히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예민하며, 주름뿐만 아니라 피부 처짐이 생기기 쉽다.

그중 눈 밑에 지방이 쌓이면서 톡 튀어나오는 현상이 대표적이다. 눈 밑 지방은 주로 노화·유전에 의해 눈 아래 근막이 반복적으로 수축·이완하면서 탄력을 잃고 지방이 볼록하게 차오르면서 만들어진다.

간혹 애교살과 눈 밑 지방이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눈동자 바로 아래에 자리한 게 애교살이고, 애교살 밑에 돌출되는 게 눈 밑 지방으로 엄연히 다르다.

특히 눈 밑에 지방이 쌓이면 심술궂어 보이고 더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제공하거나 늘어진 피부가 그늘을 만들어 다크서클을 유발할 경우 지치고 피곤한 인상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처럼 눈 밑 지방이 도드라져 외모적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 중 의료적인 도움을 받아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도 많다. 그중 하나가 하안검수술이다.
 

▲ 김성찬 원장 (사진=우리성형외과 제공)

하안검수술은 눈 밑 늘어진 피부를 제거를 먼저 한 다음 볼록한 지방을 제거 후 재배치를 한다. 이후 늘어진 근육을 고정해 주름을 편 후 봉합하는 방법이다. 다만, 무작정 절제를 많이 해버리면 흉터가 생길 수 있어 오랜 경력을 가진 전문의를 통해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절제 양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김성찬 원장은 “눈 주변에 주름과 처짐이 심한 경우라면 하안검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의료진의 수술 대처 능력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오랜 경력을 가진 전문의에게 상담 받고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하안검수술에 앞서 의료진과 수술에 대한 방법, 회복기간, 부작용의 가능성 등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한 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