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선택 기준 ‘효과·안전성’ 중요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6:58:5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얼굴의 꺼진 부분을 채워 볼륨을 높이고 입체감을 살리는 필러 시술은 대표적인 비침습적 미용 시술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간편한 시술로 회복 기간이 짧고 활용 범위도 넓기 때문에 연령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대중화된 시술로 자리매김한 것.

이처럼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의 종류 역시 다양해졌다. 시중에 다양한 필러가 유통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여러 기준을 두루 따져 필러를 선택하는 추세다.

실제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가 최근 3년 내 보톡스, 필러, 페이스 리프팅 시술을 경험한 20~59세 여성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필러 시술 브랜드 선택 기준’을 묻는 질문에 '효과 지속성·유지기간', '자연스러운 효과', '안전성·염증 등 부작용 여부'를 중시한다고 답한 비율이 유사하게 높았다.

이처럼 필러 시술을 받는 소비자들은 자연스러운 효과와 시술 지속시간을 중시하며, 부작용 없는 안전성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필러를 선택하고 있다.
 

▲김혜림 원장 (사진=블리비의원 제공)
다양한 필러 제품 가운데 벨로테로의 경우 응집성과 탄성을 갖춰 피부에 균일하게 응집돼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는 조형성이 균형을 이룬다.

블리비의원 강남역점 김혜림 원장은 “필러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병원에서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택하기 보다는 개개인의 니즈에 맞게 필러 브랜드의 정보, 필러 성분 및 특징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입꼬리 수술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모양도 달라져2021.10.22
탄력 개선 돕는 올리지오, 처진 윤곽과 얼굴 지방까지 고민이라면?2021.10.22
"안면거상술, SMAS층 당겨줘야 탄탄한 피부 기대"2021.10.22
블리비의원 광주점, 올리지오 리프팅 신규 도입2021.10.22
50·60대 V라인 얼굴 만드는 수술방법은?2021.10.22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