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내시경 이마거상 수술 전 체크포인트는?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6:51:4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젊은 시절의 아름다움을 그리워하는 많은 중장년이 성형외과 이마거상 수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마에 산재한 깊게 패인 주름만 개선해도 한층 더 젊어 보일 뿐만 아니라 인상도 더 좋아지기 때문.

달라진 외모로 만족감을 얻기 위해 내시경 이마거상 수술을 계획하는 사람이나 부모님 효도 선물로 이마거상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본 수술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는 게 급선무다. 섬세한 수술인 만큼 목적과 과정, 기대해볼 수 있는 결과, 수술 전후 주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알아본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유봄성형외과 이정수 대표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 수술은 눈 처짐 및 눈썹 처짐 현상과 이마 주름 개선을 동시에 추구하며 눈썹의 위치 및 각도 조절까지 한다. 이에 노화에서 비롯된 눈 처짐과 눈썹 처짐이 심한 경우, 동안 외모를 위해 이마 주름 개선이 필요한 경우, 눈과 눈썹 사이의 공간이 좁아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이는 경우에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수술 과정은 다음과 같다. 우선 헤어라인 상부에 자리한 두피에 2~3cm 작은 절개를 낸다. 이후 절개한 곳을 통해 풀 HD 내시경으로 신경과 혈관을 섬세하게 박리하고 2~4 포인트 고정법으로 눈썹과 이마의 모양, 위치를 조절한다. 고정법은 개인의 눈썹과 이마의 상태에 따라 포인트가 달라진다.
 

▲ 이정수 원장 (사진=유봄성형외과 제공)

수술시 절개를 작게 함으로 흉터 역시 적으며, 입원 필요 없이 수술 당일 퇴원할 수 있고, 1~2주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수술 전 3D CT 기반의 입체 검사와 풀 HD 내시경 사용을 통해 정교하고 안전하게 수술이 진행되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아울러 눈썹을 아래로 고정하는 유지인대와 미간주름 생성의 소인인 미간근육을 절제함으로써 눈썹을 움직이는 눈썹 내림근을 교정하는 눈썹 내림근 절제술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처진 눈썹과 이마 근육, 주름 개선 결과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정수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 수술에 관한 핵심적인 정보를 숙지했다면 경험 많은 의료진이 소속된 수술 잘하는 곳을 찾아 가격과 주의사항,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얼굴 흉터 치료, 새살 돕는 자가진피재생술이란?2021.12.06
쌍꺼풀 수술, 다양한 방법 차이점과 장단점 알고 진행해야2021.12.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