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실 리프팅, 노화 정도 따라 맞춤형 시술 진행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6:33:1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세월이 흐르며 찾아오는 노화 현상은 누구도 피하기 어렵다. 이러한 현상을 가장 먼저 파악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얼굴, 피부의 탄력이다. 이것은 얼굴의 주름을 만들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얼굴의 탄력을 떨어뜨려 피부 처짐을 유발하고 얼굴의 윤곽을 무너뜨리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눈에 두드러지는 피부 노화는 영양제나 화장품 등을 이용한 홈케어 방법만으로 원하는 효과를 얻기 힘들다. 결국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의료기관을 찾게 된다.

그 중 실리프팅은 단연 선호도가 높은 항목이다. 녹는 실을 이용해 처지고 탄력 잃은 피부를 직접적으로 끌어올려 노화로 생긴 주름과 탄력 저하, 피부 처짐을 개선할 수 있으며 절개 없이 진행되며 짧은 시간 안에 비용 대비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실은 굵기와 길이, 돌기 등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종류 중 개인의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를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민트실 리프팅의 경우 녹는 PDO실의 한 종류로 360도 입체돌기가 전 방향에 있어 특허 받았으며 강력한 고정력이 특징이다.
 

▲정의석 원장 (사진=센트럴성형외과 제공)

센트럴성형외과 정의석 원장은 “민트실은 피부 늘어짐, 깊은 주름 개선, 피부 탄력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같은 실을 이용하더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와 유지력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이목구비와 노화의 정도, 성별, 연령 등을 모두 살펴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피부 관리와 노화 예방 위한 실리프팅 효과와 주의사항2021.10.28
가슴 성형, 모유수유에 영향 끼치지 않을까?2021.10.28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인텐스 울트라 등 시술 효과 높이려면?2021.10.28
필러로 일상회복 계획한다면…임상 전문가의 맞춤 상담 최우선2021.10.28
피부 건강의 핵심 ‘콜라겐’ 재생 돕는 포텐자란?2021.10.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