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위한 소음순수술, 정밀한 진단 선행돼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16:33:0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여성들의 경우 노화 외에 임신과 출산, 성관계,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Y존 문제를 겪는 일이 많다. 민감한 부위인 데다가 자칫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트릴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여성 건강을 위한 Y존 관리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들어 만성 질염, 소음순 변형, 색소 침착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이 늘고 있다. 특정 요인에 의해 소음순이 지나치게 늘어났다거나 비대해진 경우 여성 질환의 근원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산부인과에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산부인과에서 받아볼 수 있는 치료로는 소음순 수술이 있다. 해당 수술은 말 그대로 소음순의 모양과 크기를 이상적인 형태로 교정하는 방법이다. 늘어지고 비대해진 소음순을 교정함으로써 본래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되찾아줄 수 있고 더 나아가 악취나 질염, 가려움증 등의 크고 작은 불편함까지 완화시켜줄 수 있다.

소음순 수술은 전용 레이저 장비를 활용해 진행된다. 수술 중 발생하는 자극이나 절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흉터나 출혈 등 부작용 부담이 낮으며, 단 1회 시술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실제 환자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 이은정 원장 (사진=나를위한산부인과의원 제공)

이에 대해 나를위한산부인과의원 이은정 원장은 “아무리 같은 장비를 사용하고 같은 방법으로 진행된다 하더라도 담당 의료진의 실력과 개개인의 상태, 사후관리 여부 등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사람마다 피부 상태와 고민사항 등이 상이한 만큼 정밀한 검진과 산부인과 의료진의 진단이 선행돼야 하며, 1:1 맞춤 계획 및 시술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음순 수술은 여성의 가장 연약한 부위에 진행되는 과정이기에 보다 세밀하고 섬세한 테크닉이 중요하다. 단순히 소음순 수술 비용만 고려하기 보다는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는지,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 진료를 시행하는지 등을 살펴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갱년기 중년 여성이 겪는 위축성 질염 개선법2022.01.28
요실금 치료, 정확한 진단으로 수술 여부 결정해야2022.01.27
임신·출산·노화로 인한 질 이완증, 요실금·장기 탈출증 유발할 수도2022.01.27
만성 질염과 외음부염으로 고통스럽다면 소음순 수술 고려해야2022.01.27
소음순 변형으로 인한 여성 질환, 수술로 예방한다2022.01.25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