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브이엠, ‘국제 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9 16:56:23
  • -
  • +
  • 인쇄
▲ 제이브이엠 CI (사진= 제이브이엠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제이브이엠이 산업통상자원부가 뽑은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에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은 세계적인 환경규제 확대 및 강화 추세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대응력 및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제정한 상이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실시간 변화하는 국제환경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정부 정책 수립 및 사업화 추진 등에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세계 의약품 자동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제이브이엠은 병원과 약국, 요양시설 등에 의약품 조제 및 관리 자동화 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ATDPS(전자동 정제 분류 및 포장 시스템), 인티팜(전자동 약품 분배 캐비닛 시스템)을 비롯한 관련 분야 원천 기술 지식재산권을 614건 등록하고 366건의 특허출원을 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와 유럽지사의 탄탄한 성장을 토대로 병원·약국 자동화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면서 북미·유럽 등의 파우치형 의약품 자동 조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90% 이상의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유망 기업으로 손꼽히면서 회사의 미래가치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 지속적인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제이브이엠은 최근 연간 80억원대의 연구개발(R&D)비를 투자하고 있으며, ▲신제품 기획부터 개발 ▲기존 양산 제품 고도화 ▲기술관리 등 첨단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2016년 한미약품그룹에 편입된 이후부터는 한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의약품 자동화 시장의 개척자로서, 파우치형 자동 조제 분야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유망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씨앤투스성진, 86억 규모 자사주 소각 완료…주주가치 제고2021.12.03
바디프랜드 시흥배곧‧부천소사 전시장, ‘안마의자+사은품’ 이벤트 실시2021.12.03
계열사 간 무상 담보제공 활용한 舊 전자랜드…과징금 23억6800만원2021.12.01
보람상조그룹, 울산탁구협회와 탁구발전 상생교류협력 MOU 체결2021.11.29
'공정위 조사 진행 상황·심의 절차 개시 통지 의무화' 추진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