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 삼성서울병원 부팀장,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장 선출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7:27:52
  • -
  • +
  • 인쇄
▲ 김현아 부팀장 (사진=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회 제공)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는 김현아 삼성서울병원 QI실 부팀장(現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 부회장)이 지난 10월 15일에 개최된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제11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 1월부터 회장직을 수행하며, 임기는 3년이다.

 

김현아 차기 회장은 연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보건대학원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삼성서울병원에서 질 향상과 환자안전전담자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 이사와 부회장,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질 향상과 환자안전전담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의료기관의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인증제도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환자안전과 질향상에 기여했다.

김현아 차기 회장은 “본회는 그동안 환자안전과 질 향상 전담자의 활동을 지원하였고 정부시책의 추진에 적극 참여하는 등 그 역할을 지속하며 확대해 왔다”며, “특히 환자안전법 제정에 따른 의료환경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질 향상과 환자안전 전담자의 체계적인 역량 개발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질 향상과 환자안전단체로서 기대되는 활동을 포함해 본 회에 주어진 책무를 다할 것이며 더욱 발전하는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는 2000년에 발족했으며, 의료질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자료 개발·공유를 통해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학회이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고려대 구로병원 박창규 교수, 대한고혈압학회 회장 취임
대한자연의학연구소, 자연의학과 청풍요법 당뇨‧고혈압 학술 세미나 개최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41차 춘계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연세대 이원태 교수팀, B형 간염‧간경병증‧간세포암 치료 위한 전기 마련
전남대 연구팀, ‘일체형 백신 플랫폼’ 기술 개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