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자신에게 맞는 방식 적용이 중요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6:04:0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눈은 얼굴에서도 사람의 첫인상 형성에 큰 영향을 준다. 눈이 크고 또렷한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에 비해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가능성이 높다.

이에 눈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은데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실시되는 눈 성형으로는 쌍꺼풀 수술을 예로 들 수 있다. 쌍꺼풀 수술은 절개법, 부분 절개법, 매몰법(비절개법) 등 종류가 다양한데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다.

이 중 매몰법은 흉터가 적고 수술 후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잘 풀릴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자연유착 쌍꺼풀이란 이러한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해 풀릴 가능성이 적고 또렷한 쌍꺼풀을 단기간에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매우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 눈꺼풀 피부와 상안검거근 근막층을 서로 엮어 유착시키는 방법으로 멍과 부기가 적고 회복 속도가 빠른 편이다. 다만, 자연유착법도 진행하는 방법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신중하게 병원과 의료진의 기술력을 따져봐야 한다.
 

▲강형근 원장 (사진=더비비성형외과 제공)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은 “자연유착 쌍꺼풀을 만들 때 눈꺼풀 피부와 근막을 어떻게 이어주는지가 관건이다. 고밀도 이중매몰법을 활용해 매듭을 지으면 쌍꺼풀이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 지며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게 된다. 최근 눈 성형이 대중화 되면서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신중하게 고민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쌍꺼풀 수술 방식을 적용해 줄 수 있는 의료진인지 잘 따져보고 결정하시기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쌍꺼풀 수술도 의료진의 기술,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니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집도의와 환자 간에 충분한 상담과 소통이 이뤄져야 어색하지 않은 눈매 디자인을 도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50‧60대 눈 성형 종류와 주의사항2021.10.18
얼굴 실 리프팅 ‘실루엣 소프트’ 효과와 주의할 점2021.10.18
순환 저하로 생긴 차갑고 단단한 셀룰라이트 관리 팁2021.10.18
깊어지는 주름 고민…리프팅 시술, 개인 상황 맞게 진행해야2021.10.18
다크서클 개선하는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이란2021.10.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