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눈성형, 신중하게 결정해야하는 이유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6:11:1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매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 중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은 수를 차지한다. 성형수술을 마친 후 부기가 빠지고 자연스러워지기 까지는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한데 곧 찾아올 겨울방학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눈 성형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지 변화가 크게 나타나는 수술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 주기 위해 자연유착 수술 방법과 눈 수술을 할 때에 뚜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 주기 위해 트임성형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실로 고정하는 일반적인 매몰법에서 추가로 피부간의 자가조직 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흉터 발생 우려가 적고 회복이 빠른 장점을 지녔다는 점이 자연유착만의 특징이다.

트임성형은 뒤트임과 밑트임 혹은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하는 뒤밑트임 수술을 진행한다면 가로 길이와 세로 높이를 함께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 절개법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으며 개인마다 다른 눈의 간격과 동공의 크기 그리고 피부의 조직을 모두 고려해야 조화로운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쌍꺼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의가 해부학적 구조를 잘 파악할 수 있는지, 폭 넓은 임상 경험 그리고 미적 감각을 지니고 있는지, 수술을 직접 집도하는지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다.
 

▲ 최재호 원장 (사진=라스트성형외과 제공)

자신이 평소 안검하수를 겪고 있었다면 눈매교정 수술법을 근육을 잡아주어 눈매를 개선해주는 방법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근육에 직접 접근하는 수술법으로써 눈을 뜨는 힘을 회복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교정 정도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는 실력을 겸비한 곳이라면 쌍꺼풀 수술과 병행할 수 있다.

하지만 성형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트렌디한 모양 혹은 저렴한 금액만을 고려해 성형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그리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사항을 고려해서라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 모든 의료진들의 의견이다.

라스트성형외과 최재호 대표원장은 “11월 중순부터 겨울방학 시즌까지는 많은 학생들이 눈 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는다. 어린 연령인 만큼 성형수술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부족한 채로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흔하지만 실패, 부작용 방지와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라도 정직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진행하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나치게 저렴한 금액 혹은 트렌드만 중시하는 곳 보다는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로움과 균형을 고려하는 곳이 나와 어울리는 쌍꺼풀 라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얼굴 흉터 치료, 새살 돕는 자가진피재생술이란?2021.12.06
쌍꺼풀 수술, 다양한 방법 차이점과 장단점 알고 진행해야2021.12.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