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 자연스러운 결과 원한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6:00:0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두피문신은 탈모가 생긴 부위에 색소를 새겨 마치 머리카락이 자란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시술이다. 후두부 두피를 절개해 모발을 분리한 뒤 탈모 부위에 심는 모발이식과 달리 절개의 부담이 없으며, 시술 방법이 간단해 수술을 피하고 싶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M자형 탈모를 갖고 있거나 헤어라인을 교정해 예쁜 이마를 만들고 싶은 이들도 많이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두피문신이 보다 자연스럽게 이뤄지길 바란다면 반드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통해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현행법상 문신은 피부에 상처를 내는 ‘침습(侵襲)적 의료행위’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불법적 시술을 받는 경우 감염의 문제는 물론, 모낭에 상처를 입혀 기존 모발까지 빠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두피문신의 시술 결과가 자연스럽길 바란다면 ▲색소가 빠지지 않는지 ▲모발 패턴을 고려해 디자인하는지 ▲시술시 모발 크기에 맞는 다양한 크기의 니들을 사용하는지 등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기존의 두피문신의 경우 색소가 시간이 지날수록 빠져서 주기적으로 리터치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료용 타투피그먼트를 이용해 시술하기 때문에 색소가 빠지거나 파랗게 변색되는 일이 생기지 않는다. 이에 리터치가 필요하지 않아, 비용적인 부담이 줄었다.
 

▲ 조성민 원장 (사진=글로웰의원 제공)

또한 모발의 패턴과 굵기 등을 고려해 다양한 크기의 니들을 사용해 촘촘하게 시술한다면 더욱 풍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로웰의원 조성민 대표원장은 “두피문신의 경우 환자별 두피 상태에 따라 니들 모양, 시술 깊이 및 각도가 모두 달라져야 한다. 이에 고도의 노하우가 필요한 시술이다. 두피문신을 간단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와 가격을 생각한다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