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 나노종합기술원과 바이오-나노기술 연구개발 MOU 체결

김동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6:32:20
  • -
  • +
  • 인쇄
▲ 바이오-나노기술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사진=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나노종합기술원과 7일 생명과 의료 등 바이오헬스 분야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생명 ‧ 보건의료분야 기술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고, 국가 사회적 이슈 적극 대응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 내용에는 ▲바이오-나노기술 기반 진단, 치료, 신약 개발 플랫폼 구축, ▲나노기술기반 바이오센서 및 바이오메디컬 디바이스 공동 개발 추진 ▲이를 위한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인력 및 정보 교류 등이 포함돼 있다.

나노종합기술원 이조원 원장은 “기술원은 반도체 공정기술 기반 나노메디컬 디바이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데, 생명연과의 업무협력이 나노진단센서, 고정밀 진단시스템 등 혁신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생명연 김장성 원장은 “생명연의 바이오 콘텐츠, 신약 기술 등과 나노종기원의 강점을 접목한다면 혁신적 성과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생명 보건의료분야를 선도 및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특허‧디자인 5건 등록 완료2022.01.14
케이메디허브, 와튼바이오와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지원 업무협약2022.01.13
연세의료원, 딥노이드에 감마나이프 치료계획용 영상 생성 기술 이전2022.01.13
로봇 재활치료 급여 신설 및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 홀터기록 세분화…내달부터 적용2022.01.12
UNIST-연세의료원, 스마트 헬스케어 연구협력 추진2022.01.10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