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 높여주는 코어스컬프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15:55:5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서서히 마스크와 실내생활에서 벗어나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오늘날, 코로나의 장기화 때문에 체중이 늘고 체형이 무너져 고민인 이들이 있다. 특히 점점 기온이 오르고 있는 요즘과 같은 날씨는 옷차림도 점점 얇아져 이 같은 고민은 더욱 깊어져만 간다. 이에 따라 식단 조절이나 헬스, 필라테스, 개인 PT,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모색해 보지만 한 번 자리 잡은 지방을 제거하기란 쉽지 않다.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려 체형을 관리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자 정석적인 방법은 운동을 통해 근육을 증대하고 지방은 감소시키며 식단 관리를 통해 필요 영양소는 부족함 없게, 과한 영양소는 줄여나가는 것이다. 그러나 체중은 원래의 수치를 유지하고자 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지속적인 운동은 쉽지 않아 실패를 겪는 이들이 많으며, 몸매 유지가 쉽지 않다.

이 때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코어스컬프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코어스컬프는 강력한 자기장을 이용한 의료 장비로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체지방이 높은 허벅지나 복부, 엉덩이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태워 감소시키며, 라인 개선 효과에 도움이 된다.

고강도 자기장은 근신경을 지속해서 자극해 운동으로 이루기 어려운 근육 수축과 이완 운동을 이끌어내며, 이는 다른 운동 없이 약 30분 동안 3만6000번의 윗몸일으키기와 스쿼트 운동을 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속부터 탄탄한 코어 근육의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평소 운동 시간을 별도로 가지기 어려운 이들이나 근력이 부족한 이들이 고려해 볼 수 있다.
 

▲ 박의정 원장 (사진=고운피부과의원 제공)

그리고 코어스컬프의 주요 효과 중 신경 조직과 근육 조직을 자극해 각종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혈관 조직을 자극해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 디스크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신진대사의 활발함과 체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평소 체형과 무관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는 점이 주요 장점 중 하나이다. 수냉 냉각방식은 채택해 실시간으로 통증을 체크하고 완화하며,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시술 받을 수 있다.

진주 고운피부과의원 박의정 원장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코어스컬프는 지방을 감소하고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시술 받을 수 있다”면서 “단, 시술에 앞서 개인의 체형과 지방의 양, 근육량, 체중, 지방은 분포 등을 고려하고 점검해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시술 이후 체감되는 만족도가 낮아질 수밖에 없고, 시술의 장기화를 불러올 수 있다. 그러므로 해당 시술에 대해 경험이 풍부하고 개인의 체형에 맞춤형으로 시술할 수 있는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흡입 후 꾸준한 식단 관리‧식습관 조절은 필수
여름철 효과적인 체중 감량법 6가지
주입 통해 식욕 낮추는 물질 발견...비만에 도움 될까
빼기 어려운 뱃살 올바른 관리 방법과 주의할 점은?
코로나19 이후 신체활동 줄어든 청소년들…비만율 1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