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LA 성분의 실 사용하는 실루엣소프트 원리와 효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15:56:0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신체 나이가 들어가면서 세월의 흔적은 몸에 고스란히 나타난다. 전반적인 몸의 기능이 저하되고, 외적인 모습도 변화하게 된다. 탄력이 넘치던 탱탱하던 고운 피부는 볼륨감이 사라지고 주름이 생기며, 매끄럽던 턱 라인도 둔탁해져 얼굴이 더 커 보인다.

이러한 고민은 30대에 접어들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짙게 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을 쏟는다. 피부 탄력이 더 빠르게 감소하고, 잔주름이 눈에 띄게 늘어가는 나이이기 때문이다. 이에 여러 가지 관리 방법을 모색하며 흘러가는 세월 속에서 노화 증상을 조금이라도 지워보고자 하는 노력도 지속된다.

알맞은 시기에 적절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통해 케어를 한다면 충분히 세월의 흔적을 지울 수 있는 가운데 리프팅 시술도 그 중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가운데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 흡수되는 PLLA 성분의 특수실에 Cone 모양의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삽입 후 당겨주는 시술이다. 원추 형태의 돌기가 360도로 회전하면서 적절한 위치를 잡아 피부를 잡아당기면서 강한 고정 효과를 선사한다.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 효과를 유도해 꺼진 피부의 볼륨감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 이종훈 원장 (사진=리즈벨클리닉 제공)


Cone 모양의 실은 일정한 간격을 두면서 움직이게 되고, 피부 구조에 맞춰 움직이며 고정이 되므로 어떠한 표정이나 움직임 등에도 자연스럽고 이물감이 거의 없다. 개개인의 얼굴 구조에 따라서 피부 조직을 당기고 모아주어 볼륨감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의 성분은 체내에서 녹기 때문에 오래 그 효과를 지속해볼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표면의 실은 얼굴에 자극을 주지 않아 통증과 멍이 적어 시술 직후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도 가능하다.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은 “개인마다 다른 노화 증상, 피부 타입 등 차이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이에 맞는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숙련된 노하우와 풍부한 임상 경험으로 피부 구조와 개개인의 상태에 맞춰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과 직접 상담 후 진행을 해보아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토피, 임의적 치료는 금물
보청기와 이어몰드에 대하여
안면비대칭 비수술 교정과 주의사항
보청기 양이 착용, 편측 착용보다 소음서 균형 있게 들어
명치 통증이나 배에 가스 찬다면? 담적병 의심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