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펌 리프팅 등 피부 시술 효과 높이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5:45:0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나이가 들수록 사람의 얼굴에는 노화의 흔적이 곳곳에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노화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고 퇴화하면서 주름살이 생기는 형태로 나타난다. 탄력을 잃은 피부는 중력의 영향으로 점점 늘어지고 처지게 된다. 아직까지 사람이 극복하기 어려운 자연적 변화로 인식되지만, 필러와 보톡스 등의 방법으로 개선하기도 한다.

특히 근래에는 이러한 노화 증상을 리프팅 시술로 극복하려는 사례가 속속 늘고 있다. 리프팅 시술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 중 최근에는 초음파 에너지의 열작용을 이용해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니어펌 시술을 고려하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리니어펌은 다양한 깊이를 타깃으로 하는 7가지 카트리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다시 점(Dot) 타입과 선(Linear) 타입으로 나뉜다. 점 타입은 이와 비슷한 원리를 가진 여러 치료 장비와 비슷하지만 선타입의 경우 점과 점 사이의 간격이 없어 빠르고 균일한 시술이 가능하다.
 

▲ 안신욱 원장 (사진=크리미의원 제공)

해당 방법은 눈썹과 같이 세밀하게 접근해야 하는 부위를 어렵지 않게 타겟으로 잡을 수 있고 눈가의 탄력 저하, 처진 얼굴살아나 허벅지 탄력, V라인 개선 등 피부 얕은 층부터 깊은 층까지 응고전 형성이 가능해 피부 탄력 및 바디 케어로 선택할 수 있다.

세종 크리미의원 안신욱 원장은 “리니어펌 리프팅은 얼굴 윤곽 개선, 눈가의 주름, 늘어진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경험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가능하다면 임상 및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및 진찰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