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 보톡스 시술, 정품·정량 확인해야 안전한 결과 얻어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5:35:2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 시작되고 있다. 가을은 봄과 함께 결혼식이 많이 몰리는 웨딩 시즌으로, 본식을 앞두고 웨딩 촬영을 진행하는 커플이 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신부는 이 과정에서 아름다운 드레스 핏을 위해 다양한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

드레스 핏을 위해 관리하는 부위 중 가장 공들이는 부분은 바디라인이다. 드레스는 어깨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아 승모근 및 팔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이와 같은 바디라인 관리를 위해 바디 보톡스 시술을 받기도 한다.

바디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눔 독소 성분을 정제해 주사를 통해 원하는 부위에 삽입하는 것을 뜻한다. 시술 부위를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 축소를 유도하는데, 시술 부위 및 주입량에 따라 라인 정리, 주름 개선, 근육 뭉침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바디 보톡스 제품 중 종근당의 원더톡스의 경우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제어하는데 도움을 주며, 승모근이나 종아리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승모근 보톡스의 경우 목과 어깨를 덮고 있는 승모근을 축소시켜 목선은 길게, 어깨 라인은 슬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김동현 원장 (사진=샤인스타의원 제공)


이에 대해 샤인스타의원 홍대점 김동현 대표원장은 “바디 보톡스 시술에 앞서 정품, 정량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정량을 지키지 않는 등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바디 보톡스는 보통 1개월 정도 지난 후 효과가 가장 좋으므로 이 기간을 감안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고,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입꼬리 수술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모양도 달라져2021.10.22
탄력 개선 돕는 올리지오, 처진 윤곽과 얼굴 지방까지 고민이라면?2021.10.22
"안면거상술, SMAS층 당겨줘야 탄탄한 피부 기대"2021.10.22
블리비의원 광주점, 올리지오 리프팅 신규 도입2021.10.22
50·60대 V라인 얼굴 만드는 수술방법은?2021.10.22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