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재수술, 환자의 상태와 원인 파악 최우선으로 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5:41:0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코나 가슴 성형을 할 때 사용되는 보형물이 체내에 삽입되면 우리의 몸은 이를 이물질로 인식해 거부하게 된다. 이에 보형물 주위로 막이 지나치게 두껍게 형성되곤 하는데, 막이 형성되면 수축 현상이 일어나면서 보형물을 압박해 구형구축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구형구축은 가슴 재수술을 일으키는 원인 1위로, 형성된 피막을 안전하게 제거한 뒤 기존에 삽입된 보형물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제거 후 새 보형물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하다.

이처럼 가슴 성형은 다양한 부작용과 불만족으로 인해 재수술을 경험하는 일이 많이 생긴다. 이때 다수의 전문의들은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반드시 재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대표원장은 “가슴 재수술의 경우 구형구축 외에도 보형물 위치 이상, 가슴 비대칭(짝가슴), 리플링 현상(보형물 가장자리가 쭈글쭈글하게 만져지는 현상), 애니메이션 현상, 사이즈 불만족 등의 이유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 이영대 원장 (사진=물방울성형외과 제공)

이어 “보형물 위치가 이상하거나 가슴이 비대칭인 경우 환자의 흉곽을 정확히 파악한 뒤 보형물이 위치할 공간을 정확히 박리해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적절한 보형물로 바꿔주어야 한다. 만약 가슴 사이즈와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 보형물을 제거해 다른 보형물로 이동시켜주면 된다”고 덧붙였다.
 

단 가슴 재수술이 정확히 이뤄지기 위해서는 수술 전 반드시 유방 초음파와 같은 검사를 통해 기존 수술의 문제점과 부작용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이와 함께 보형물의 위치와 근육, 유선, 지방의 분포를 알아둔다면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유도할 수 있다.

이처럼 가슴 재수술은 기존 수술의 문제점과 환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이에 대한 대처를 제대로 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재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가슴 재수술 잘하는 병원, 가슴 재수술 후기나 값싼 이벤트 및 가슴 재수술 비용에 현혹되기보다는 해당 병원의 의료시스템과 1:1 맞춤 진료, 사후관리 여부 등을 따져보고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