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개선하는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이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8 15:38:3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밝고 환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면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자신감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데 다크서클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하더라도 안색이 어두워질 수 있고, 자연스럽게 메이크업도 진해지면서 점점 진한 피부 화장을 하게 된다.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게 되면 피부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돼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또한 다크서클 치료는 어렵다는 인식 때문에 치료 방법을 쉽게 결정하지 못해 스트레스로 이어지기도 한다.

얼굴의 피부는 두께가 1~1,5mm정도지만 눈 주위는 0.5mm에 불과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의 피부보다 외부환경이나 미미한 자극, 신체적인 변화에도 예민하게 반응해 피부의 탄력이 쉽게 떨어지는 부위다.

피부가 얇으면 피부 하부에 있는 검붉은 색의 안륜근의 근육층이 피부에 투영되고 얇아서 주름진 피부는 더 어두워 보이는 착색 현상을 부각시킨다.

유전적인 요소나 컨디션, 선천적인 이유, 체중 감량, 노화의 진행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기 때문에 다크서클 개선을 꾀해보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고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김성민 원장 (사진=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제공)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은 다크서클을 교정할 때 시행된다. 지방조직 크기가 작고 부드러운 순수 지방입자로 구성된 스트로마 세포, 즉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미세하고 섬세한 입자만을 선택적으로 정제시켜 눈 밑 진피하층에 정교하게 이식해 눈 밑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볼륨감 개선, 피부 두께 증가, 피부 재생으로 눈 밑 주름 소실, 미백 등이 나타날 수 있어 반영구적인 교정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기존의 다크서클은 눈 밑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눈 밑의 볼륨 및 늘어진 피부를 개선해보지만 이런 경우 지방은 개선됐다 하더라도 다크서클의 피부 자체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수술 후 불만족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

김성민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은 눈 밑 피부 재생을 유도해 피부의 두께가 증가하고 탄력이 생겨 한 번의 시술로 다크서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시술은 보통 1시간 정도로 진행되며, 부기가 적어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가 가능하지만 개인의 컨디션이나 피부의 특성을 이해하고 얇고 예민한 피부 층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성형, 의료진과의 상담·진단 충분해야 안전성 높인다2021.11.26
쌍꺼풀수술,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2021.11.26
세분화된 눈 성형 과정…개인별 맞춤형 수술 계획 수립돼야2021.11.26
눈 재수술, 개인 상태에 맞게 수술 시기와 방법 결정해야2021.11.26
지긋지긋한 이중턱 고민…윤곽주사, 효과·안전성 높이려면?2021.11.26
뉴스댓글 >
  • 비브로스